제니의 일상여행

날씨와 기온을 확인하기 위해서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고 있다면 갤럭시 날씨 위젯을 홈 화면에 설정 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삼성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기본 날씨 위젯에서는 실시간 업데이트로 홈 화면에 현재 위치의 날씨, 기온을 표시해 주고 위젯 클릭으로 다른 지역의 날씨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날씨 위젯은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의 농도도 알려주기 때문에 다른 날씨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인터넷 검색이 필요가 없습니다. 중요 정보만 모아서 화면에서 바로 표시해기 때문에 확인이 번거롭지도 않은 것이 장점 입니다.

 

 

갤럭시 날씨 위젯 홈 화면에 만들기, 편리하게 확인하자

1. 갤럭시 홈 화면에서 날씨 위젯을 만들고 싶은 페이지의 빈 공간을 2초간 누릅니다.

2. 홈 화면 편집 탭이 보여지며 아래 위젯 탭을 클릭합니다.

 

 

3. 날씨 위젯으로 들어갑니다.

4. 원하는 날시 위젯을 선택한 뒤 2초간 누르면 홈 화면에 추가 됩니다.

 

① 날씨 위젯 5 X 1: 날씨, 온도, 지역 포함

② 날씨 및 시계 위젯 5 X 1: 시간, 날씨, 날짜, 온도, 지역 포함

③ 날씨정보 위젯 3 X 3: 지역, 날짜, 날씨, 온도, 일주일 기상정보 포함

 

TIP
 
 

위젯의 크기는 세로칸 X 가로칸으로 표시됩니다.

 

 

5. 원하는 위치로 위젯을 설정 합니다.

예상되는 크기 범위는 흰색선으로 표시 됩니다.

 

 

갤럭시 날씨 위젯의 배경 디자인 바꾸기

① 설정된 날씨 위젯을 2초간 누릅니다.

② 위젯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③ 배경 색상과 투명도를 변경합니다.

 

색상은 흰색, 검은색이 있으며 투명도는 0~100%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젯 설정이 보여지는 화면에서 상하좌우를 조절해 위젯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날씨 위젯이 현재 시간 정보를 가져오지 못할 때에는 오른쪽 하단 새로고침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젯을 누르면 시간별, 날짜별 날씨와 온도가 표시되며 지역 검색을 통해 다른 지역의 정보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위젯 내부에서는 일출, 일몰, 자외선지수, 습도, 바람의 정보도 제공하니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