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컴퓨터로 열심히 인터넷 작업을 하고 있을때마다 어김없이 인터넷 실행오류가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방금전 저는 갈만한 여행지에 대해서 찾아보고 있던 중 크롬 작업 끝내기로 모든 크롬 창이 종료되었습니다. 파도타기처럼 힘들게 찾은 사이트들과 정보 탭들이 사라진 것은 당연지사. 가끔씩은 크롬을 재실행할 경우 우측상단부에 "크롬 최근에 닫은탭 복구를 하시겠습니까?"가 떠서 안도의 한숨을 쉴 때도 있지만 이마저도 없을때에는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번에는 정말로 크롬 닫은 탭 복구를 하지 않으면 답이 안나오는 상황이였기 때문에 열심히 찾아보니 방법은 있었네요. 왜 이제야 알게 되었는지 한탄스러울 정도인데 분명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으시고 낙담하셨을 모든분들에게 이 글을 바치고 싶습니다.

 

 

크롬 최근에 닫은탭 복구 설정에서 가능?

인터넷을 이용할때 저처럼 여러 창을 띄어놓으시고 작업이나 검색을 하시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이용중에 크롬 오류로 창이 닫아지거나, 컴퓨터의 갑작스러운 종료, 실수로 X 클릭을 한 모든 상황에서 복구가 가능하니 걱정마시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새로운 크롬을 실행해주시고 오른쪽상단에 있는 3점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아래에 보여지는 메뉴 중 방문기록(H)로 탭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옆으로 보여지는 메뉴를 보시면 크롬 최근에 닫은 탭 (갯수)가 보여지며 클릭시 이전에 사용하던 환경으로 복구가 이루어집니다. 쉽게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크롬이 열린 상태에서 Ctrl + Shift + T를 누르시면 클릭해야하는 과정이 생략되며 바로 복구도 가능합니다.

 

 

정상적으로 복구가 이루어진 모습. 전체 창뿐만 아니라 개별창도 최근에 닫은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개별실행도 가능합니다. 기록이 모두 남아 있기에 복구하는게 이렇게 쉽습니다.

 

 

작업줄창에 보여지는 크롬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셔도 최근에 닫은 탭 목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려움 하나 없이 해결 완료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