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에는 컴퓨터 그림판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폰트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고 글씨 효과가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일 인스타그램 게시물이나 sns 계정 프로필 사진에 글씨 넣은 사진을 올리고 싶다면 글그램 어플을 추천 드립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 중 하나인 글그램 어플은 분위기에 맞는 무료 이미지가 다수 제공되며 다양한 무료 폰트 및 글씨 효과로 포토샵을 모르는 비전문가도 쉽게 퀄리티가 높은 작업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는 명언 글귀 사진들은 거의 대다수는 글그램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제작된 것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이용법을 참고 하시어 해결 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 글그램 어플 알아보기

사진에 글씨넣는 어플 글그램은 비전문가가 고퀄리티의 사진을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유틸리티 앱 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규격에 맞춰서 제작을 할 수 있고 사진을 선택한 뒤 지정한 사이즈 변경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 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ithwho.gulgram&hl=ko

 

 

1. 글그램 사용법 사진 선택하기

 

① 아름다운 배경사진에 글쓰기: 글그램에서 제공하는 무료 사진을 이용할 수 있으며 테마별로 다수의 사진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그 중 글씨를 넣어 완성할 사진을 고르면 됩니다.

② 컬러 배경에 글쓰기: 단색의 배경으로 글씨를 넣고 싶을 때 이용 합니다.

③ 내 사진에 글쓰기: 스마트폰에서 보유중인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 입니다.

 

저는 갤러리에 있는 여행 사진을 꾸미고 싶었기에 내 사진에 글쓰기를 선택하였습니다.

 

 

2. 사진 크기 설정하기

 

① 1:1 정사각형 사진 자르기

② 4:5 인스타그램 세로사이즈 최적화

③ 사용자 지정 원하는 사이즈로 편집

 

저는 인스타그램 용도로 사진을 제작하기 때문에 ②번을 선택 해주었습니다. 이후에는 지정된 범위에 포함될 사진 영역을 설정해주시고 오른쪽 상단 V 체크 탭을 누르시면 됩니다.

 

 

3. 사진에 작성하고 싶은 글씨 넣기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은 중앙에 있는 문구를 터치하여 작성 하시면 됩니다. 우측의 사진은 스타일 탭으로 사진의 위치 및 사진의 영역별 명암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글씨 좌측 중앙 정렬 및 좌측 검은색 명암을 설정 해주었습니다.

 

 

4. 글씨 폰트체 변경 및 색상 지정하기

 

아래 탭을 넘기셔서 원하는 글꼴을 설정하고 크기를 조정 해줍니다. 글자 색 및 정렬에서 원하는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비트리 손글씨체 및 청록색을 적용 시켰습니다.

 

 

5. 글 효과로 그림자, 투명도, 회전 적용하기

 

사진 효과 2 페이지 탭을 이동하시면 글효과에서 글자의 투명도와 회전 등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6. 날짜 첨부 및 수정된 사진 저장히기

 

날짜는 직접 변경을 통해 일자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글꼴, 색상, 스타일을 한 메뉴 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진의 수정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 상단 저장 탭을 클릭 해줍니다.

 

 

7. 다운로드 및 공유 선택하기

 

스마트폰 저장을 누르면 갤러리에 수정된 사진이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에서는 사진을 바로 업로드 시키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일상이 여행이 되다" 제니의 일상여행 블로그

포토샵을 다루지 못하는 저도 이렇게 멋진 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소요된 시간은 단 2분으로 사진에 글씨넣는 어플 글그램을 이용하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놀라운 결과 입니다.

 

사진에 글씨 넣는 방법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단순히 글자를 삽입하는 것과 보기좋은 결과물을 만드는 것은 다릅니다. 앞으로 글그램을 이용하셔서 나만의 멋진 사진들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