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택시 어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 되면서 자동결제 이용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제 택시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한 뒤 기사님에게 직접 결제를 하지 않아도 등록한 카드로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택시를 탄 뒤 결제 할 현금과 카드가 없어서 아차 싶을 때가 많은데 이용에 더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친구나 애인에게 본인이 탑승을 하지 않아도 나의 카카오택시 어플리케이션으로 택시를 불러주고 결제를 대신 해줄 수 있어진 것도 장점 입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사용을 위해서는 카드를 먼저 등록 해주셔야 합니다. 이용시 주의할 점은 자동결제로 대금을 지불 했음에도 무의식적으로 도착한 뒤 이중 결제를 하게 되는 것을 조심 하셔야 합니다. 만일 2번의 결제가 이루어졌다면 카카오T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문의 방법은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방법과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편리해진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사용 방법 알아보기

1. 카카오택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합니다.

2. 택시 탭으로 들어갑니다.

3. 출발지, 목적지를 설정한 뒤 택시 선택하기를 누릅니다.

 

 

4. 호출 종류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5. 예상 가격 아래에 있는 결제 방법 선택 탭을 누릅니다.

6.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카드를 선택합니다. 카드가 없다면 카드 추가로 등록을 진행 합니다.

 

자동결제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처음에는 기사님께 직접결제로 표시 됩니다.

카드 등록시 후면 카메라 촬영으로 인식하며 CVC 번호, 비밀번호 앞 두자리를 직접 입력 하셔야 합니다.

 

 

7. 결제 방법을 한번 선택하면 이용할 때마다 기본으로 결제 방식으로 고정 됩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유의사항

 

① 택시 호출 뒤 예상 금액이 선결제 됩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선결제 금액은 반환되며 이용 금액이 결제 됩니다.

카드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선결제 시스템을 도입 했다고 합니다.

② 자동결제 금액은 결제일로부터 2일 후에 기사님에게 송금 됩니다.

기사님의 입장에서는 2일 뒤에 금액을 받을 수 있는 자동결제 보다는 현장결제를 선호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이용시 배차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중 결제를 조심 하셔야 합니다. 결제 방식을 카드로 하셨다면 목적지 도착 후 추가 결제를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만일 이중 결제를 하셨다면 문의를 통해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자동결제 취소 및 이용 내역 확인하기

1. 오른쪽 하단 내 정보 탭으로 들어갑니다.

2. 결제수단 관리, 이용 기록, 서비스 문의를 이용합니다.

 

 

TIP
 
 

서비스 문의를 통해서 이중 결제된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 관리 탭에서는 카드를 등록, 삭제 할 수 있고 자동 결제 잠금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 기록에서는 택시의 출발, 도착, 운행 시간, 기사명, 택시 정보가 표시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