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연락처를 등록한 상대방과 카카오톡 친구를 맺고 싶다면 카카오톡 연락처 동기화 기능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나의 스마트폰에 등록된 연락처의 사람들은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나와 이미 친구가 맺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카톡에서는 기본 설정으로 연락처 동기화를 자동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부터 만난 사람들의 연락처를 지우지 않고 계속 갱신하여 보관하고 있을만큼 연락을 주고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연락처 동기화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편 입니다. 그런데 기능을 이용 하다보면 방금 전에 등록한 상대방이 카카오톡 친구 추가로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연락처 동기화 기능은 항상 작동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주기로 데이터를 가져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연락처 동기화로 현재 전화번호를 추가한 상대방을 친구 추가를 하고 싶으시다면 새로고침을 통해서 즉시 데이터를 가져가게 설정 하셔야 하며 소개 드리는 방법을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연락처 동기화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친구 목록 탭으로 들어갑니다.

3.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친구 관리 탭을 누릅니다.

 

 

5.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

6. 친구 목록 탭에서 등록된 연락처 상대방이 친구 추가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TIP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더라도 새로고침을 해주셔야 즉시 연락처 상대방의 친구 추가가 이루어집니다. 친구 추천 허용을 활성화 하면 내가 알 수도 있는 친구들을 추천 받을 수 있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내가 추천 표시가 되어 유용한 기능이니 함께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