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나의 친구들에게 안부 인사를 모두 보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새해 인사나 크리스마스 같은 때에 동일한 내용의 문자 내용을 여러명에게 보내게 되는 경우입니다. 단체 채팅방이 있다면 한번의 전송으로 모두에게 보여줄 수 있겠지만 나와 개개인의 친분만이 있는 상대방의 경우 단체 채팅방 개설로 묶어 발송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렇게 1대1 채팅방에 여러명에게 같은 내용을 동시에 발송을 보내고 싶다면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기능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의 장점

① 같은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로 일일이 발송하지 않아도 됩니다.

② 문자가 여러명에게 동시 발송 되므로 상대방들의 수신 시간 차이가 없습니다.

 

발송 해야하는 상대방이 너무 많을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정각에 맞춰서 다수와 특정 기일을 축하할 때 딜레이 없이 전송을 할 수 있는 것이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방법입니다.

 

 

1:1 채팅방으로 여러명에게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1.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나와의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2. 여러명에게 발송하고 싶은 문자를 작성합니다.

3. 작성한 문자를 2초간 누릅니다.

4. 공유 탭을 클릭합니다.

 

 

TIP
 
 

문자 공유는 나와의 채팅방이 아닌 다른 1:1 채팅방이나 단체방에서도 가능합니다.

 

 

5.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6. 공유대상을 친구로 지정하신 뒤 발송할 상대방들을 체크합니다.

 

 

TIP
 
 

상대방에게 1:1 채팅방으로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를 위해서는 친구 탭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채팅 탭에서는 현재 가입되어 있는 모든 방의 목록만 보여집니다.

 

 

7. 친구는 10명 이하만 선택하신 뒤 오른쪽 상단 확인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기능은 10명 이하일 때에만 1:1 채팅방 전송이 가능합니다. 만약 발송 상대방이 많다면 1번부터 7번의 과정을 반복 하셔서 나눠서 발송 하셔야 합니다.

 

 

8. 전송 방법은 1:1 채팅방(10명 이하)를 선택합니다.

9. 발송 확인을 위해 채팅목록으로 이동합니다.

 

 

TIP
 
 

주의 ※ 그룹 채팅방을 선택할시 공유 대상 친구들의 단체 채팅방이 개설된 뒤 문자 하나가 전송됩니다.

 

 

10. 1:1 채팅방에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가 완료 되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