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SKT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다면 STK 투넘버 서비스 가입으로 하나의 스마트폰에서 두개의 번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번호를 사용하고 싶을 때 번호 변경을 하게 되면 현재 사용중인 전화번호가 사라지게 되는데 이것을 원치 않는다면 SKT 투넘버로 이용중인 번호와 함께 새로운 번호를 함께 사용하게 되는 것 입니다.

 

SKT 투넘버 서비스의 장점

① 현재 사용중인 번호를 유지하며 새로운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새로운 번호를 위해 새 스마트폰을 구매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SKT 투넘버 서비스는 무료가 아닌 유료 서비스로 월정액 3,850원을 부과됩니다. 하지만 새 번호를 위해서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가입하는 것보다는 더 편리하고 금액적인 부분에서 가성비도 좋습니다. 주로 사업용과 개인용으로 번호를 구분하고 싶은 직장인이 사용하며 각 번호로 수신된 전화와 문자는 구분 표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컴퓨터에서 SKT 투넘버 서비스 가입하는 방법

2. 스마트폰에서 SKT 투넘버 서비스 가입하는 방법

3.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

4. SKT 투넘버 어플리케이션에서 2개 번호 관리하기

 

컴퓨터에서 SKT 투넘버 서비스 가입하는 방법

1. SKT Tworld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돋보기 검색 탭을 누릅니다.

 

 

4. 넘버플러스를 검색합니다.

5. 부가서비스 넘버플러스 Ⅱ를 클릭합니다.

 

 

6. 오른쪽 가입을 누릅니다.

 

 

7. 희망하는 휴대폰 번호 뒷자리 4개를 입력한 뒤 번호찾기를 클릭합니다.

8. 희망번호 검색 결과에서 사용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선택한 뒤 다음을 누릅니다.

 

 

9. 신청을 누릅니다.

 

스마트폰에서 SKT 투넘버 서비스 가입하는 방법

1. T wrold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돋보기 검색 탭을 클릭합니다.

4. 넘버플러스를 검색하신 뒤 부가서비스 넘버플러스Ⅱ를 누릅니다.

 

 

5. 가입을 클릭합니다.

6. 희망 핸드폰 번호 뒷자리 4자리를 입력한 뒤 사용하고 싶은 번호를 체크하신 뒤 설정 완료를 누릅니다.

 

SKT 투넘버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

① 넘버플러스Ⅱ 서비스로 추가한 번호는 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번호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부가 서비스를 탈퇴하신 뒤 재가입으로 새 번호를 지정 하셔야 합니다. 이 때 변경은 3개월의 1회로 제한됩니다.

② 미납, 분실, 요청으로 원 번호가 정지가 되면 추가한 번호도 함께 수신 정지됩니다.

③ 플러스 번호로 통화와 문자 사용을 위해서는 SKT 투넘버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거나 일반 전화 앱에서 [*281 + 상대방 번호]를 입력해서 전화 및 문자를 발신하셔야 합니다.

④ 투넘버로 추가한 번호로 문자메시지 수신시 문자 앞에 [M1]이 보여지며 전화가 걸려오면 화면에 투넘버 번호가 표시됩니다.

⑤ 넘버플러스Ⅱ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플러스 넘버관리, 번호의 전환, 서비스 이용현황의 기능들을 제공하여 다운로드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SKT 투넘버 어플리케이션에서 2개 번호 관리하기

 

TIP
 
 

SKT 투넘버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이 가능하고 아이폰 사용자는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SKT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 ③번과 ④번을 참고하셔서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SKT 안드로이드 유저시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넘버플러스Ⅱ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KT 투넘버 어플리케이션에서 전화와 문자를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두개의 번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단 바에서 원번호와 플러스 번호의 전환으로 선택을 하실 수 있고 플러스 넘버의 전화, 문자 수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