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 친구 목록의 상단을 보면 오늘이 생일인 친구와 생일이 다가오는 친구가 표시됩니다. 표시 탭을 들어가보면 해당되는 친구의 프로필과 오른쪽에는 선물하기 탭이 함께 보여지는 기능이며 개인 정보에 작성한 생일을 기준으로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표시

자칫하다가 까먹을 수 있는 친한 친구의 생일을 알림 받을 수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나의 생일이 내 친구들에게 알림이 가는 것이 싫다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으로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나의 친구 목록에서 표시되는 친구들의 생일 알림을 받지 않는 방법도 있으니 이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나의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하기

2. 친구들의 생일 알림 표시 끄기

 

나의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하기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친구 목록 상단의 나의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3.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누릅니다.

4. 고급설정 > 생일 알림을 비활성화합니다.

 

TIP
 
 

나의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시 내 생일이 임박하거나 당일이 생일이여도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으며, 친구들의 친구 목록에서 내 생일 소식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친구들의 생일 알림 표시 끄기

1. 카카오톡 친구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3. 친구 관리 탭으로 들어갑니다.

 

 

4. 생일인 친구 보기를 비활성화합니다.

 

TIP
 
 

내 카카오톡 친구가 생일이 임박하거나 당일이 생일이여도 나의 친구 목록에서 생일 표시를 받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