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에서는 네이버쇼핑 플랫폼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1번가, G마켓, 쿠팡 등의 경쟁 사이트들도 있겠지만 네이버 쇼핑에서는 폐쇄적이지 않은 가격 공개 정책으로 우리 나라의 모든 쇼핑몰의 가격을 함께 보여주고 소비자는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를 할 수 있는 장점으로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쇼핑에서는 네이버페이를 이용해서 결제가 가능하며 네이버페이는 현금과 동일한 포인트 제도이기 때문에 구매 내역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페이지에서 영수증 발급에 핸드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를 기입하여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으므로 국세청에서도 구매 분을 조회 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페이 결제 전 영수증 발급 내용을 기입하지 않았다면 배송 확정 뒤 구매 내역에서 네이버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탭을 이용 하시면 됩니다. 받은 영수증은 프린트를 통해서 실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 세무상 증빙서류로 이용 할 수 잇고, 국세청에서 본인 또는 세무사가 영수증 번호를 입력하여 전상상 등록도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구매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받기

1. 네이버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3. 쇼핑 탭을 누릅니다.

 

 

4. 오른쪽 상단의 쇼핑MY 탭을 클릭합니다.

5. 주문확인/배송조회 탭을 선택합니다.

 

 

6. 구매 내역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고 싶은 거래를 클릭합니다.

 

 

7. 영수증 발급내역 탭으로 들어갑니다.

 

TIP
 
 

네이버페이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배송 받은 상품이 구매확정 상태여야만 합니다. 상품을 받고 검수를 하셨다면 구매확정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8. 현금영수증 또는 구매영수증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페이 구매영수증과 현금영수증의 차이

 

① 구매 영수증

세금계산서와 같은 세무상 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없으며, 거래내역과 거래금액을 확인하는 용도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현금 영수증

개인소득공제와 사업자증빙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사업자증빙용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네이버페이 현금영수증 발급시 구매확정일 기준으로 발행되며 신용카드 매출전표는 결제완료시 발급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한 거래인 경우 네이버페이 현금영수증 발급은 포인트 결제수단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상품권으로 충전 하였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 외 결제수단을 이용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TIP
 
 

네이버페이 포인트 충전 결제 내역은 포인트 > 충전 탭에서 영수증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9. 구매영수증 또는 현금영수증 하단의 인쇄를 누릅니다.

10. 종이 매수, 레이아웃, 컬러를 지정하신 뒤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