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HWP, 워드, PPT, 엑셀 등의 파일은 한글과 컴퓨터와 마이크로스프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단 PDF파일은 편집 수정이 불가능한 파일이기 때문에 글자 내용을 수정하고 싶다면 수정 가능한 문서로 변환시키거나 PDF파일 편집 전용 사이트, 프로그램을 이용 하셔야 합니다.

 

PDF 파일의 페이지 삭제, 회전, 추출, 인쇄 등의 기본적인 기능은 무료 뷰어 프로그램이나 웹 브라우저 PDF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해결이 가능하니 어렵지 않습니다. PDF 안에 작성된 글자 또는 내용을 수정하기 위해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상단의 수정 탭에서 PDF파일을 워드, 엑셀, PPT 변환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나 유료 프로그램 구매 이용자만 사용이 가능하며 뷰어 프로그램 또는 무료 이용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이 때에는 무료 PDF파일 편집 방법 중 편하신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목차

1. PDF 편집 사이트 이용하기

2. 알PDF 편집 프로그램 이용하기

 

PDF 편집 사이트 이용하기

 

PDF파일 편집 사이트의 장단점

①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이 인터넷 연결 환경에서 쉽게 PDF파일을 편집합니다.

② 대부분 횟수 제한이 있고 제한된 이용이 끝나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③ 영어로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어서 이용이 불편합니다.

④ 사이트 환경이나 나의 인터넷 속도로 인해서 업로드, 편집, 저장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⑤ PDF파일 글자 내용 수정을 지원하지 않는 등 프로그램에 비해서 제한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PDF파일 편집 사이트 목록

Smallpdf 사이트

Toolspdf24 사이트

Hipdf 사이트

Sodapdf 사이트

 

사이트에서 PDF파일 편집 방법

1. PDF 편집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파일 선택 탭을 눌러서 PDF를 선택하거나 박스 안에 직접 드레그로 끌어 놓습니다.

3. 사이트의 기능을 이용해서 PDF 파일을 편집합니다.

 

 

 

TIP
 
 

영어권 사이트라면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구글 번역기를 눌러서 한국어로 변경하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무료 이용이 끝나거나 사이트의 속도가 느릴 때는 목록에 있는 다른 편집 사이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이트에서 PDF파일 글자 내용 편집이 원활하지 않다면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알PDF 편집 프로그램 이용하기

 

알PDF 편집 프로그램 장단점

1.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며 컴퓨터에 260MB 정도의 용량이 사용됩니다.

2.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모든 PDF파일 편집 방법 기능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3. PDF 내부의 글자를 인식하여 동일한 폰트 글씨체와 색상으로 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1. ALTools 사이트에서 알PDF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수정하고 싶은 PDF파일을 실행합니다.

3. 상단의 문자인식(OCR) 탭을 누릅니다.

 

 

 

TIP
 
 

OCR은 PDF의 문자 인식 기능으로 이미지된 문자를 편집 가능한 문서로 변경 시켜줍니다. 이미지 파일의 글자를 수정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OC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셨다면 v2.3 버전을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단 알PDF를 이전에 다운로드 받아두신 적이 있다면 알PDF의 버전을 확인하신 뒤 호환되는 OCR 버전을 받으셔야 합니다.

 

 

4. 문서 글자의 언어를 설정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한국어/English 기본]

 

 

5. 상단 문구 편집 탭을 클릭합니다.

6. 인식 된 글자를 마우스 좌클릭 합니다.

 

 

7. 같은 글씨체 폰트 및 색상으로 글자를 수정, 추가, 변경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