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문서의 본인 확인을 위해서 필요한 도장은 개인인감과 법인인감으로 나눠집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도장이 없더라도 서명 사인으로 갈음 되지만 법인회사는 서명 사인이 불가능하고 반드시 법인 인감 도장을 사용 하셔야 합니다. 당사자가 함께 문서를 확인해서 도장을 직접 찍으면 좋겠지만 업무상 거리가 멀거나 특별히 사용에 문제가 되지 않는 문서는 유선상 허락을 구하고 상대방의 도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같은 내용의 계약을 다수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 내용을 상대측도 인지하고 있다면 상호간의 도장을 소유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캔 도장 배경 투명 처리 결과

그래서 흰색 배경에 도장이나 이전에 사용한 서류의 도장을 스캔해서 문서화 보관을 하게 되며 스캔 도장 배경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만약 투명 배경 처리를 사용하지 않고 이용을 하게 되면 문서의 뒷 내용이 가려지게 되고 문서의 최종 검토자가 봤을 때에도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스캔한 도장의 배경을 투명하게 설정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사용하고 싶은 스캔 도장 추출하기

2. 도장 배경을 지워주는 사이트 사용하기

3. 정밀하게 스캔 도장 배경 지우기

 

사용하고 싶은 스캔 도장 추출하기

1. 그림판을 실행합니다.

2. 도장이 있는 스캔 사진 파일을 열어줍니다.

3. 영역 상자를 누른 뒤 추출하고 싶은 도장 부분만 지정합니다.

 

TIP
 
 

도장이 있는 파일이 사진 형식이 아닌 PDF, HWP, WORD, EXCEL, PPT인 경우 캡쳐 도구와 같은 스크린샷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사진 파일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스크린샷 프로그램이 없다면 자판의 PrintScreen/Prt Sc 키를 누르시고 그림판에서 Ctrl + V를 누르시면 전체 화면이 그림판에서 표시됩니다.

 

 

4. 자르기를 누릅니다.

 

 

5. 도장 추출 파일을 저장합니다.

 

TIP
 
 

스캔 파일에서 도장 부분만을 추출한 과정이며 이제 추출한 도장 파일의 배경을 투명하게 해서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도장 배경을 지워주는 사이트 사용하기

1. 도장 배경 제거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이미지 업로드 탭 또는 직접 드레그로 도장 사진을 사이트에 올립니다.

 

 

3. 배경이 투명하게 지워진 도장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TIP
 
 

도장 배경 제거 사이트에서 뒷 배경이 깔끔하게 투명화되지 않은 이유는 배경 색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뒷 배경이 흰색인 스캔 도장을 받으신 뒤 위 과정을 반복하거나 아래의 정밀하게 스캔 도장 배경 지우기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정밀하게 스캔 도장 배경 지우기

 

TIP
 
 

도장 배경의 색이 고르지 않는다면 일반적인 배경 지우기 방법으로는 깔끔한 결과를 만들기 어렵습니다. 그럴 때에는 정밀하게 직접 배경을 투명하게 설정할 수 있는 포토샵 사이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온라인 포토샵 Pixlr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here 링크를 클릭합니다.

 

 

3. CREATE A NEW IMAGE 탭을 누릅니다.

4. Transparent를 체크하신 뒤 OK를 클릭합니다.

 

TIP
 
 

Transparent를 체크하면 투명 배경이 만들어집니다.

 

 

5. 상단 Layer > Open image as layer 탭을 클릭합니다.

6. 도장 파일을 선택해서 불러옵니다.

 

TIP
 
 

투명 배경 위에 스캔 도장 파일이 올라온 상태입니다.

 

 

7. 왼쪽 마술봉을 클릭합니다.

8. 자판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지워주고 싶은 배경을 모두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TIP
 
 

지워주고 싶은 배경이 모두 마법봉으로 지정 해주셔야 합니다. 마법봉의 영역 지정은 설정한 범위에서 유사한 색상을 모두 지정해주기 때문에 도장의 경우 외부와 안의 배경을 각각 클릭 하셔야 합니다.

 

 

9. 자판 Delete키를 누릅니다.

 

TIP
 
 

지정한 배경이 모두 제거됩니다. 아직 제거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마법봉으로 클릭하신 뒤 Delete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10. 왼쪽 영역 설정 탭을 누른 뒤 도장을 지정합니다.

11. 자판 Enter키를 누릅니다.

 

TIP
 
 

지정이 되지 않은 투명한 배경이 삭제되며 도장 부분만 추출됩니다. 투명한 배경이지만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해주는 작업입니다.

 

 

12. File > Save 탭을 클릭합니다.

 

 

13. Format을 PNG로 설정합니다.

14. OK를 눌러서 투명 도장을 저장한 뒤 사용합니다.

 

TIP
 
 

스캔 도장의 투명성은 PNG 파일에서 지원하며 JPG에서는 투명성을 지원하지 않아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반드시 PNG로 저장하셔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