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1인 미디어의 시대가 되면서 우리는 TV와 공중파의 연예인을 뛰어넘는 미디어 스타들이 탄생하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인터넷 방송의 성공으로 TV로 진출하는 스타들이 많았다면 이제는 TV의 연예인들이 1인 미디어 방송으로 넘어오는 정반대의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튜브에서의 1인 창작 크리에이터의 수익 배분이 뛰어나기 때문에 돈과 인기를 함께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흥행몰이를 할 수 있던 이유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제 전연령대가 함께 즐기는 1인 미디어로 인해서 나이와 상관없이 유튜버를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도 좋기 때문에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에 대해서 큰 부담감이 없고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유튜버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영상은 편집을 하지 않으면 지루해질 수 있어서 시청자의 이목을 끌 수 없습니다.

 

그 중 자막은 소리를 키지 않아도 동영상 시청에 문제가 없게 만들어주고 동영상의 내용에 더 집중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자막 넣는 방법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때 다빈치리졸브, 프리미어프로 등의 전문가용 프로그램도 있겠지만 기능이 많아서 복잡하거나 배우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동영상의 편집을 하고 싶으시다면 소개드리는 무료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동영상 자막 넣는 방법은 편집의 기초이기 때문에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며 웬만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자막 넣기

1.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TIP
 
 

네이버 자료실에서 제공하고 있는 곰믹스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부분 1위이며 많은 유튜버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곰믹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오른쪽 상단 파일 추가 탭을 클릭합니다.

 

 

5. 자막을 넣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6. 불러온 동영상을 더블 클릭합니다.

 

TIP
 
 

목록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영상 편집을 위해서 동영상이 자동 삽입됩니다. 왼쪽 상단의 디스플레이에 동영상이 표시되며, 아래 타임라인에도 삽입이 됩니다.

 

 

7. 오른쪽 상단 텍스트/이미지 탭을 누릅니다.

8. 텍스트 추가 탭을 선택합니다.

 

 

9. 동영상에 넣고 싶은 자막을 입력합니다.

 

TIP
 
 

동영상 자막넣기시 폰트 모양, 크기, 색상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디스플레이에서 보이는 동영상에서 삽입되는 자막을 미리보기 할 수 있고 클릭하여 동영상 자막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타임라인에서 삽입된 자막의 표시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11. 적용을 누릅니다.

 

TIP
 
 

동영상 자막을 넣으면 아래 타임라인에서 2개의 바가 표시됩니다. 좌측의 바는 시작 시간을 우측의 바는 종료 시간을 의미합니다. 마우스로 위치를 지정하여 내가 만든 자막이 표시되고 싶은 시간대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11. 텍스트/이미지 > 텍스트추가 탭을 이용해서 동영상에 다수의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12. 설정이 완료된 뒤 오른쪽 하단 인코딩 시작 탭을 누릅니다.

13. 자막이 넣은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TIP
 
 

인코딩 시작전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거나 출력 설정 탭에서 다운로드 받을 동영상의 크기, 파일 형식, 해상도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