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스타그램 타임라인에는 내가 팔로잉한 사람들의 게시물과 스토리가 보여집니다. 나의 타임라인에 중요하지 않은 사진들을 많이 업로드하거나 보기만 해도 눈쌀이 찌푸려지는 게시물을 올리는 팔로잉이 있다면 팔로잉을 취소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팔로잉 취소는 상대방과 친분이 있는 경우 취소 사실이 알려지는 것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팔로잉 취소를 하지 않고 상대의 게시물을 보고 싶지 않다면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또는 스토리를 숨김 설정을 하면 상대방은 내가 숨긴 사실을 알 수 없으며 이용자는 팔로잉 취소를 하지 않고도 상대방의 게시물이 타임라인에 올라오지 않게 됩니다.

 

 

목차

1. 타임라인에서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2.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취소하기

 

타임라인에서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TIP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설정시 타임라인에서만 상대방의 게시물과 스토리를 표시되지 않게 설정 됩니다. 타임라인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숨긴 상대방의 계정을 들어가면 게시물과 스토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타임라인에서 숨기고 싶은 게시물의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숨기기 탭을 클릭합니다.

 

 

3. 게시물 숨기기 또는 게시물 및 스토리 숨기기를 선택합니다.

 

타임라인에서 숨겨지는 범위

①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팔로잉 상대방의 게시물은 표시되지 않지만 스토리는 보여집니다.

② 인스타그램 게시물 및 스토리 숨기기: 팔로잉 상대방의 게시물과 스토리가 모두 표시되지 않습니다.

 

TIP
 
 

상대방은 자신의 소식을 숨긴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숨기기 취소하기

1. 게시물을 숨긴 상대방 계정을 들어갑니다.

2. 팔로잉 탭을 누릅니다.

3. 숨기기 탭을 클릭합니다.

 

 

4. 게시물과 스토리 숨김 상태를 비활성화합니다.

 

TIP
 
 

타임라인에서 직접 선택하지 않아도 팔로잉 상대방의 계정에서 위 과정으로 숨기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