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VestCert 프로그램은 보안회사 예티소프트에서 개발한 공인인증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전자서명을 위해서 반드시 필수적으로 다운로드 설치해야 하며 브라우저와 상관없이 동작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부팅되면 자동 실행됩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아니며 공인인증서가 사용될 때 필요하므로 삭제를 하지 않는 것을 좋습니다. 단 설치된 VestCert에서 오류 메시지가 계속 보여진다면 삭제 또는 재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VestCert 오류 종류는 설치와 사용중의 문제로 나눠지며 종류별로 해결 방법을 정리 해보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2. VestCert 삭제 오류 해결하기

3. VestCert 설치 오류 해결하기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VestCert 프로그램 사용 중 오류 메시지

① 사용 중인 파일: 파일이 VestCert에서 열려 있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 할 수 없습니다.

② 사용 중인 폴더: 폴더 또는 해당 폴더에 포함되어 있는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열려 있으므로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TIP
 
 

오류 해결을 위해서는 설치된 VestCert 프로그램을 삭제 또는 삭제 뒤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재설치시에는 목차 3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1. 컴퓨터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들어갑니다.

2. VestCert 프로그램을 찾은 뒤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3. 제거/변경을 선택 한 뒤 삭제합니다.

 

VestCert 삭제 오류 해결하기

 

TIP
 
 

사용중인 프로그램으로 제어판 삭제가 불가능한 경우 실행되고 있는 작업을 종료시켜주셔야 합니다.

 

1.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Delete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2. 프로세스 탭에서 VestCert를 찾습니다. [목록 클릭 뒤 V를 누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마우스 우클릭 뒤 프로세스 끝내기를 누릅니다.

 

VestCert 설치 오류 해결하기

TIP
 
 

VestCert를 설치하였으나 '인증서 관리프로그램이 설치 또는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메시지가 계속 표시될 때 또는 VestCert 설치중 실패 메시지가 나올 때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1.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Delete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2. 프로세스 탭에서 Goji, VestCert를 찾습니다.

3.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순서대로 종료합니다.

4.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VestCert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5. 로컬디스크 C: > ProgramData > YettieSoft 폴더를 전체 삭제합니다.

6. 로컬디스크 C: > ProgramFiles (x86) > VestCert 폴더를 전체 삭제합니다.

7. VestCert 프로그램을 재설치 합니다.

VestCert 프로그램 다운로드

 

8.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9.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을 실행하면 오류가 해결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