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국내 최대의 검색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네이버는 쪽지, 카페, 지식인 등의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고 인터넷 홍보 마케팅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마케팅 업체 측에서는 다수의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한데 합법적으로 계정을 확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우선 네이버의 정책은 명의당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를 3개로 제한하고 있고 약관에 명시된 부분을 살펴보면 제 3자에게 아이디를 빌려주는 것은 약관 위배에 해당하게 됩니다. 만약 네이버에서 이용자가 평상시에 접속하지 않은 해외 IP로 접속을 했다면 자동으로 계정을 잠그게 되며 다시 아이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명의자 본인이 인증을 하여서 잠금 조치를 해제하여야 합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해킹의 수법이 다양해지고 개인 정보가 이미 유출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네이버 잠금 해제 뒤 비밀번호를 변경하더라도 계속해서 해외로부터 해킹을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 때에는 네이버 해외 로그인 차단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해외 여행을 가서 네이버를 이용하고 싶다면 네이버 해외 로그인 차단 해제를 설정하면 되니 상황에 맞춰서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네이버 해외 로그인 차단과 해제 방법

2. 네이버 2단계 인증 사용하기

 

1. 네이버 사이트로 접속한 뒤 해외 로그인을 차단하고 싶은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내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상단의 보안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4. 로그인 차단 설정에서 해외 로그인 차단을 ON으로 변경합니다.

 

네이버 로그인 차단 설정 종류

① 타지역 로그인 차단: 국내 로그인 제한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로그인시 차단됩니다.

② 해외 로그인 차단: 대한민국 IP가 아닌 해외 IP로 로그인 시도시 차단됩니다.

 

TIP
 
 

주로 활동하는 지역이 아닌 타지역 또는 해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 회원 정보에 등록된 본인확인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타지역 로그인 차단을 선택하는 경우 해외 로그인 차단도 함께 실행됩니다.

 

 

타지역 로그인 차단을 ON으로 사용하시면 해외 로그인 차단도 함께 실행됩니다.

 

타지역 로그인 차단으로 설정할 수 있는 지역 종류

① 서울시/인천시/경기도

② 강원도

③ 대전시/세종시/충청남도

④ 충청북도

⑤ 대구시/경상북도

⑥ 부산시/울산시/경상남도

⑦ 전라북도

⑧ 광주시/전라남도

⑨ 제주도

 

네이버 2단계 인증 사용하기

1. 네이버 로그인을 하신 뒤 내정보 > 보안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비밀번호 아래에서 2단계 인증 설정하기 탭을 클릭합니다.

 

 

3. 네이버 2단계 인증을 설정합니다.

 

2단계 인증이란 로그인 시도시, 사전에 등록한 모바일 기기로 알림을 보내 본인의 로그인이 맞는지 묻습니다. 회원님이 맞을 때만 "예"를 눌러 로그인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