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안드로이드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설치를 지원하는 앱 입니다. 이 앱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가끔 업데이트나 사용자가 시스템 파일을 잘못 건드리면 실행이 되지 않거나 다른 어플리케이션이 설치가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스마트폰을 재부팅하거나, 플레이 스토어에 있는 업데이트 탭을 이용하면 대부분 해결이 되지만,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플레이 스토어 재설치로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토어는 기본 앱이기 때문에 삭제 뒤 재설치에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지만 외부에 있는 앱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면 플레이 스토어 재설치가 가능합니다.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기존에 있던 스토어 앱이 변경되기 때문에 설치를 권장드립니다.

 

 

플레이 스토어 재설치하는 방법

1. 구글에서 APKMirror를 검색합니다.

2. 상단에 표시되는 apkmirror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3.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 탭을 누릅니다.

 

 

4. google play store를 입력한 뒤 검색합니다.

 

 

5. 상단에 가장 먼저 표시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오른쪽의 다운로드 탭을 클릭합니다.

6. 하단으로 페이지를 내려서 Variant 아래에 있는 숫자 링크를 클릭합니다.

 

 

7. 하단으로 페이지를 내려서 DOWNLOAD APK 탭을 선택합니다.

8. 이러한 형식의 파일은 기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9. Chrome 보안상의 이유로 이 경로를 통한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에 설정을 누릅니다.

10. 이 출처 허용의 오른쪽의 탭을 눌러 활성화합니다.

 

 

11. 내장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설치하시겠습니까? 기존의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으며 특별한 엑세스 권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에 설치를 클릭합니다.

12.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열기를 누릅니다.

13. 설치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