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전국 도로에는 교통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 수 많은 CCTV가 있으며 국토교통부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인이라도 언제든지, 어떤 위치인지 상관없이 실시간 CCTV 동영상을 열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CCTV 정보는 네비게이션 지도 어플리케이션으로 자주 사용되는 네이버지도, 카카오맵에서도 제공되고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CCTV 실시간 확인의 장점

① 정확한 교통정보를 알 수 있어서 도착지 경로상 얼마나 차가 막히는지 확인하고 다른 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② 기상청 정보보다 현재 나의 도착지 위치의 CCTV를 확인하여 비, 눈이 오는지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하필 연휴기간에 곂친 장마기간에 내가 가고자 하는 여행지가 현재 비가 많이 오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저도 여름철, 겨울철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가 틀린 경우도 무척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막히는 고속도로가 답답하시다면 앞 도로의 CCTV를 확인한 뒤 국도를 이용하여 더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 등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설명드리는 내용은 스마트폰 기준으로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TIP
 
 

어플리케이션 별로 제공되는 CCTV의 위치, 갯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지도 및 카카오맵 CCTV를 모두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

1. 네이버지도 CCTV 실시간 확인하기

2. 카카오맵 CCTV 실시간 확인하기

 

1. 네이버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뒤 실행합니다.

2. CCTV를 보고 싶은 지역을 검색한 뒤 화면에 표시합니다.

3. 오른쪽 상단 지도 페이지 탭을 누릅니다.

 

 

4. CCTV를 체크합니다.

5. 화면에 표시된 CCTV를 누른 뒤 위에 표시되는 이름을 다시 한번 클릭합니다.

 

TIP
 
 

네이버지도 CCTV는 축소된 지도에서 CCTV 표시가 보이지 않습니다. 도로변 주변을 확대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카카오맵 앱에서 CCTV의 갯수가 더 많고 위치가 다양할 수 있으니 카카오맵도 이용해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6. 실시간 CCTV 화면을 확인합니다.

 

제공되는 정부기관에 따라서 실제 보여지는 상황과 30초~10분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CCTV 실시간 확인하기

1. 카카오맵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뒤 실행합니다.

2. 원하는 지역을 검색한 뒤 화면에 표시합니다.

3. 오른쪽 상단 지도 페이지 탭을 누릅니다.

 

 

4. 하단 세부정보에서 CCTV를 선택합니다.

5. 도로에 있는 CCTV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6. CCTV 위에 표시된 장소명을 클릭합니다.

7. 카카오맵 CCTV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공되는 부서에 따라서 실제 보여지는 상황과 30초~10분 정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