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 갤럭시에서 패턴, 비밀번호, 생체 보안을 사용하면 화면을 켰을 때 잠금 화면이 보여집니다. 이 때 잠금을 해제하여야만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이용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암호를 해제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긴급전화 기능으로 경찰서 112, 소방서 119 등과 같은 번호로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주인이 아닌 습득자이거나, 암호를 잊어버렸어도 긴급한 순간에 전화를 할 수 있게 설정된 기능이며 법적으로 잠금 화면에 반드시 표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긴급전화 해제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표시를 원하지 않는다면 잠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암호를 사용해야 하는데 긴급전화만 해제하고 싶다면 잠금 화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긴급전화 해제를 해야 하는 이유

① 주머니에서 오클릭으로 인해서 112, 119 등에 계속 잘못 전화가 발신될 때

② 아이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계속해서 긴급 전화를 걸 때

 

 

목차

1. 갤럭시 긴급전화 기능 알아보기

2. 잠금 기능 사용 안함으로 갤럭시 긴급전화 해제하기

2. 잠금 기능을 사용하면서 갤럭시 긴급전화 버튼 없애기

 

갤럭시 긴급전화 기능 알아보기

갤럭시 잠금 기능으로 비밀번호, 패턴, 홍채, 지문 등을 이용하고 있다면 해제 화면 하단에 있는 긴급전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지 않아도 버튼을 누르면 경찰서, 화재구조구급, 해양재난신고, 간첩신고, 밀수신고, 국정원, 학교폭력 신고 및 상담, 사이버테러신고, 습득폰 신고센터로 연결하기 전화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추가한 긴급 연락처로도 전화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잠금 기능 사용 안함으로 갤럭시 긴급전화 해제하기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잠금화면 탭을 누릅니다.

3. 화면 잠금 방식을 클릭합니다.

 

 

4. 설정 안 함 및 생체 인식 비활성화 합니다.

5. 잠금을 사용하지 않으면 이제 갤럭시 긴급전화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잠금 기능을 사용하면서 갤럭시 긴급전화 버튼 없애기

 

TIP
 
 

갤럭시 긴급전화 해제는 설정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잠금시 법적으로 표시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인데 이 때에는 별도의 화면 잠금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버튼을 지울 수 있습니다. 소개드리는 어플은 예시이며 다른 디자인이나 평점이 좋은 잠금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하셔도 됩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화면 잠금을 검색한 뒤 마음에 드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앱을 실행하신 뒤 전화 관리를 허용합니다.

 

 

3. 항상 위에 표시될 수 있도록 권한 허용 합니다.

4. 화면 잠금 기능을 ON 합니다.

 

 

5. 잠금 패턴 또는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6. 갤럭시 잠금 화면에서 더 이상 긴급전화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TIP
 
 

잠금 어플리케이션과 갤럭시 잠금 기능이 중복되는 경우 목차 2. 잠금 기능 사용 안함으로 갤럭시 긴급전화 해제하기를 참고하셔서 기능을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