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에 걸려오는 전화 중에서 광고성 스팸 전화나 연락을 받고 싶지 않은 상대방의 전화가 있다면 특정번호 발신차단으로 전화가 수신되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화를 아예 하고 싶지 않은 상황이라면 비행기 모드나 방해금지 모드를 사용하여 알림, 수신을 모두 차단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다른 연락처의 전화는 받을 수 있고, 내가 지정한 상대방 번호만 전화가 오지 않게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특정번호 발신차단 방법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또 전화 수신은 받고 싶지만 내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을 방해받을 만큼 중요한 상대방이 아니라면 특정번호 무음 설정을 해주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보통 중요한 전화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스마트폰에서 무음, 진동 모드로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설정이며 내가 설정한 특정 번호들은 모두 벨소리가 울리지 않고 무음으로 수신 표시만 나오게 됩니다. 특히 무음 설정은 스마트폰 전화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므로 주의하셔서 방법을 잘 따라해주셔야 합니다.

 

 

 

목차

1. 특정번호 발신 차단 방법

2. 특정번호 무음 설정 방법

 

특정번호 발신 차단 방법

1. 스마트폰에서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2. 최근기록에서 발신 차단하고 싶은 번호를 클릭합니다.

3. i정보 탭을 누릅니다.

 

 

4. 우측 하단 차단을 클릭합니다.

5. 수신 차단을 설정합니다.

 

 

6, 전화번호 왼쪽에서 차단마크로 번호 차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번호 발신 차단을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번호 정보에서 오른쪽 하단 차단 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특정번호 무음 설정 방법

3초 무음.mp3
0.05MB

1. 무음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PC 다운로드시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옮겨주셔야 합니다. 파일을 옮길 때에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연동되는 SNS 앱을 이용하시거나 직접 USB 연결 설정 뒤 파일을 옮기시길 바랍니다.

 

 

2. 연락처에서 무음을 설정하고 싶은 번호를 클릭합니다.

3. i 정보 탭으로 이동합니다.

4. 중앙 하단에서 편집을 누릅니다.

 

 

5. V 항목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6. 벨소리를 누릅니다.

 

 

7. 직접 설정에 있는 다운로드 받은 무음 파일을 선택합니다.

8. 저장을 누르면 특정번호 무음 설정이 완료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