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월정액으로 이용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중에서 저는 6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바이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연동으로 어디서든 쉽게 음악을 재생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느끼던 중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서 네이버 바이브 노래방 기능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바이브 노래방 기능이란 어떤 노래든 보컬 파트만 제거하여 음악을 MR로 실시간으로 바꿔서 듣고 부를 수 있는 모드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노래방을 가지 못한 기간이 길어져 집에 노래방 기기가 하나쯤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때에 출시 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노래방 모드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 중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이라고 하며, 실제로 사용해보니 집에서도 유선 이어폰만 있다면 노래방처럼 마음 껏 부를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바이브 노래방 기능 사용 방법

1. 네이버 바이브 노래방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 최신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2. 바이브 앱을 실행한 뒤 노래방 모드로 부르고 싶은 곡을 검색합니다.

3. 노래를 재생한 뒤 두 줄로 표시되는 가사를 클릭합니다.

 

 

4. 왼쪽 하단 마이크 탭을 누르면 노래방 모드가 시작되며 MR 곡으로 변경됩니다.

5. 유선 이어폰을 연결하면 내가 부르는 목소리가 MR과 함께 실시간 재생됩니다.

 

 

6. 유선 이어폰 연결시 오른쪽 하단 MIC 탭이 표시됩니다.

7. MIC 탭을 활성화하면 MR 곡과 나의 목소리가 합쳐서 노래방처럼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바이브 노래방 모드 주의사항

1. 네이버 바이브 노래방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노래는 MR 곡이 함께 제공되는 노래로 음악의 저작권자가 노래방 모드를 동의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경우 노래방 모드 마이크에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유선 이어폰을 스마트폰과 연결한 뒤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보컬 목소리를 지워주다 보니 실제 노래방 MR보다는 음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