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컴퓨터,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스트리밍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는 해외 드라마, 해외 영화의 종류도 많기 때문에 외국어 공부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이용자가 많습니다. 특히 넷플릭스에서는 한국어 자막을 끌 수 있어서 컨텐츠를 보면서 듣고 해석하며 듣기 공부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어 회화 수준이 낮아 아직 한국어 자막 없이는 원활하게 해석되지 않는다면 한국어와 영어를 함께 표시하는 멀티 자막을 설정하여 두개의 언어로 된 자막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영어 공부를 위해서 영어 컨텐츠를 자주 보는 편인데 듣기 능력이 좋지 않아 넷플릭스 자막 두개 설정으로 영어, 한국어를 함께 표시해서 보고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주의할 것은 넷플릭스 자막 두개 설정은 넷플릭스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으며 컴퓨터 시청시에만 멀티 자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넷플릭스 자막 두개 설정이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넷플릭스 자막 두개 설정하기

2. 넷플릭스 자막 두개 크기 변경 방법

 

넷플릭스 자막 두개 설정하기

1. 크롬 브라우저가 없다면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컴퓨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3. 넷플릭스 멀티 자막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5. 크롬 창에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누릅니다.

 

 

6.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 받아진 프로그램이 보여집니다.

7. 크롬에서 넷플릭스를 실행한 뒤 보고싶은 해외 컨텐츠를 실행합니다.

 

 

8. 넷플릭스 자막 두개 설정으로 영어, 한국어가 함께 표시됩니다.

 

 

9. 넷플릭스 자막 탭을 눌러 표시되는 두개의 자막 언어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자막 언어는 상단, Secondary Subtitles는 하단에 표시되는 언어입니다.

 

만약 확장 프로그램 설치 뒤 넷플릭스에 자막 두개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새로고침을 누르거나 다른 컨텐츠를 재생했다가 다시 보고 싶은 컨텐츠를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넷플릭스 자막 두개 크기 변경 방법

1. 인터넷 창 오른쪽 상단에서 다운로드 받은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2. Font Size - Primary 설정으로 상단 표시 자막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Font Size - Secondary 설정으로 하단 표시 자막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