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직접 만들어 운영하는 방장은 부반장 등을 임명하여 방 관리를 이끌어나가게 됩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개인사정이나 방 운영에 부담을 느껴서 방장이 나가버리게 되면 오픈채팅 방 참여 링크가 사라져 검색 유입이 불가능해지게 되기 때문에 해당 채팅방의 운영이 불가능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방 참여자들이 새로운 오픈채팅방을 만들어서 단체 이주를 해야하는 등 방장으로서 무책임하게 방을 나가게 되면 많은 불편함이 초래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방장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 변경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참여자에게 권한을 넘기고 방을 탈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장 권한을 변경하고 나가면 오픈채팅 방은 계속 운영이 되며, 향후 이전 방장이 돌아왔을 때 권한을 다시 줄 수도 있으므로 꼭 알아두셔야 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장을 변경하게 되면 이 전의 방장은 일반 참여자로 바뀌게 되고 이 후에 방을 나가도 방 운영에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 변경으로 권한 넘기기

1. 본인이 방장으로 있는 오픈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2. 오른쪽 상단 톡 서랍을 클릭합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4. 오픈채팅방 설정을 클릭합니다.

5. 권한 권리 > 방장 변경하기를 누릅니다.

 

 

6. 방장 권한을 넘기고 싶은 참여자를 선택한 뒤 완료를 클릭합니다.

7. 방장을 ~ 님으로 변경할까요? 변경한 후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안내에 확인을 누릅니다.

 

 

8. 카카오톡 오픈채팅 방장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9. 오픈채팅 방에서는 방장이 ~ 님에서 ~ 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방장은 채팅방 참여자로 남게됩니다. 안내가 보여집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