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SNS를 이용하며 소통하는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그중에서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사진과 글귀를 작성하고 소통하는 카카오스토리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카카오스토리 앱을 이용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을 한가지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다보면 나의 계정으로 얼마나 많은 친구들이 들어와서 확인을 했는지 궁금할 때가 많으실 것 입니다. 이 때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을 제공하는 Today 그래프를 조회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그래프는 기본 설정으로 모두 공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자가 별도로 공개 범위를 수정하지 않았다면 같은 위치에서 다른 친구의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또한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문자를 확인하신 뒤 다른 친구에게 나의 방문자 표시를 지우고 싶으시다면 공개 범위를 나만보기를 수정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하는 Today 그래프 보는 방법

1. 카카오스토리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하단 나의 프로필 탭을 누릅니다.

 

 

3.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4. 내스토리 공개범위 설정을 누릅니다.

 

 

5. 방문수를 선택합니다.

6. 방문수 사용에 체크한 뒤 공개범위를 변경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수 공개 범위는 모두, 친구에게만, 나만 보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카카오스토리 프로필에서 4번 째 히스토리 탭을 누릅니다.

8. 하단에서 Today 그래프로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는 방문 계정과 열어본 사진에 모두 카운트가 올라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친구가 나의 카카오스토리 타임라인에 들어오면 +1, 사진을 3장을 보면 +3으로 총 방문자 수 그래프에는 +4가 표시되게 되는 형식입니다. 참고로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은 위의 투데이 그래프 수만 볼 수 있으며, 방문 계정이 누군지는 어떤 방법으로도 알 수 없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