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우리나라 최대의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는 탄탄한 운영으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카페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취미, 업무 등의 카페가 존재하고 검색이나 카페 가입을 통해서 정보 글들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페에 작성된 관심있는 글을 보고 싶은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비회원인 경우 아래와 같이 게시글 열람이 제한되게 됩니다.

 

 

멤버에게만 공개된 게시글입니다 안내 문구가 보인다면 해당 카페에 가입해야만 글을 열람할 수 있게 제한된 상태인데 대다수의 경우 굳이 카페 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로도 접속 경로를 우회하여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글 기본 작성 설정이 대다수 네이버 검색 허용, 카페 내에서는 멤버만 볼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카페 글 작성 설정을 가져와보았습니다. 표시된 부분처럼 공개 설정에서 전체가 아닌 멤버공개를 통해 글을 작성하여도 네이버 검색 서비스 공개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 글 접속 경로를 네이버 포털 검색에서 조회한 경로로 우회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네이버 카페 멤버에게만 공개된 게시글 열람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네이버 카페 멤버에게만 공개된 게시물 가입없이 보기

1. 인터넷 크롬을 실행합니다.

2. 네이버 카페 패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Chrome에 추가를 누릅니다.

 

 

4.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5. 네이버 카페에서 보고 싶은 게시글에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6. 새 탭에서 링크 열기를 누릅니다.

 

 

7. 카페 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 상태로 멤버 글 열람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멤버 글 우회 사이트 이용 방법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네이버 카페 프리 패스 지원 사이트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멤버 글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카페 프리 패스 서비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카페 게시글 주소를 복사한 뒤 하단에 입력합니다.

3. 페이지 열기를 누르면 비회원으로 카페 멤버글을 볼 수 있습니다.

 

게시글 주소 입력시 https://cafe.naver.com/카페이름/글번호 또는 https://cafe.naver.com /카페이름?~articleid=글번호~ 형식으로 입력해야 정상 작동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