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동영상 파일의 용량이 너무 크다면 보관이 용이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등의 SNS 서비스에서 공유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럴 땐 화질이 육안으로 저하되지 않을 정도로 압축, 축소하여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하는 것을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여행지를 돌아다니면서 동영상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데 수십 분에서 많게는 수 시간까지 긴 동영상을 고화질인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다보니 너무 높은 용량에 감당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오래 전부터 동영상의 용량을 줄이는 작업을 지속해서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불필요한 부분의 편집이나 연관 동영상을 합치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윈도우10 동영상 용량 줄이기로 가장 편리한 두가지 방법을 알고 있어서 이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컴퓨터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용량을 줄이고 싶으시다면 동영상 용량 줄이는 어플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카톡 등에 동영상을 공유할 때 용량이 너무 크다면 전송이 불가능한데 이러한 문제를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목차

1.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비디오 편집기로 동영상 용량 줄이기

2. 동영상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 추천

 

윈도우10 기본 프로그램 비디오 편집기로 동영상 용량 줄이기

컴퓨터에서 동영상 편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많지만 용량을 줄이는 간단한 기능으로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윈도우10에서는 비디오 편집기라는 기본 프로그램에서도 동영상 용량 줄이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사용법이 간단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화면 오른쪽 하단 검색기에서 비디오 편집기를 입력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새 비디오 프로젝트를 누릅니다.

 

 

3. 비디오 이름을 설정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추가를 누르고 이 PC에서를 선택합니다.

 

 

5. 용량을 줄이고 싶은 동영상 파일을 불러옵니다.

 

 

6.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에 불러온 동영상을 마우스 드래그하여 아래로 끕니다.

 

 

7. 오른쪽 상단 비디오 마침을 클릭합니다.

 

 

8. 비디오 화질을 낮음(최소 파일 크기)를 선택한 뒤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9.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 뒤 내보내기를 다시 클릭합니다.

 

 

10.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보면 용량이 줄어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기존 동영상 용량이 301MB에서 154MB로 약 절반가량 줄어들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 추천

기본 프로그램보다 더 간편하게 이용하고 싶거나, 더 많은 용량을 줄이고 싶을 땐 온라인 동영상 용량 줄이기 사이트들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동영상 용량 줄이기 사이트

2. 비디오프레소 동영상 용량 줄이기 사이트

 

제가 자주 이용하는 두가지 사이트입니다. 사용법은 해당 사이트를 들어간 뒤 파일 추가를 눌러 줄이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하거나, 동영상 파일을 마우스 드래그하여 사이트 파일 칸에 옮겨주어 업로드합니다. 그 뒤 비디오 품질을 낮음을 설정한 뒤 인코딩을 하면 용량이 줄어든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