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다보면 신경 쓰이는 부분이 한가지 있는데 바로 다른 카페 이용자가 나의 닉네임을 누르면 내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 나의 개인적인 신상정보가 들어날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 카페 활동시 적극적으로 이용하지 못하게 되고 문제 요지가 될만한 글과 댓글을 삭제하거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 않은 다른 네이버 아이디로 카페에 재가입하여 이용하는 등 신경을 많이 쓰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닉네임 클릭 이후 보이는 블로그보기

많은 분들이 잘 알지 못하는 기능이 한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설정하게 되면 다른 카페 이용자가 내 닉네임을 클릭해도 블로그보기 탭이 보이지 않고, 어떤 방법으로도 내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들어갈 수 없게 됩니다. 방법은 무척 간단하고 PC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 썸네일

 

목차

1. PC에서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 설정하기

2.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 설정하기

 

PC에서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 설정하기

네이버 카페 접속 화면

1. 컴퓨터에서 나의 블로그를 숨기고 싶은 네이버 카페로 접속합니다.

2. 나의활동을 클릭합니다.

 

 

프로필 사진 설정 클릭

3. 나의 프로필 사진에 있는 설정을 누릅니다.

 

 

블로그보기 비허용하기

4. 내 블로그보기를 비허용으로 설정합니다.

5. 확인을 누르면 설정한 카페에서 나의 블로그가 비공개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카페 블로그 비공개 설정하기

1. 스마트폰에서 나의 블로그를 숨기고 싶은 네이버 카페를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더보기를 누릅니다.

3.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4. 프로필 설정을 선택합니다.

5. 내 블로그보기를 허용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6. 다른 카페 멤버들에게 내 블로그가 비공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