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사용자가 자주 입력하는 문구를 기억하여 단어나 문장의 초성을 입력할 때 자동완성 기능으로 키보드 상단에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는 키보드로 모두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완성 추천 목록에서 입력하려 했던 내용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으로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키보드를 입력 도중 잘못된 오입력으로 인하여 선택된 자동완성 글이 발송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이 보면 안되는 글과 문장들이 나의 스마트폰 키보드 상단에 자동완성으로 표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갤럭시 자동완성 초기화를 통하여 갤럭시가 기억한 입력 정보들을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동완성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해제 키보드 끄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기능을 사용하되 현재까지의 사용 정보를 초기화하고 싶으시다면 이번 방법을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초기화 썸네일

 

갤럭시 자동완성 초기화 방법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일반 탭을 누릅니다.

3. 삼성 키보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설정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5. 개인 입력 데이터 삭제를 클릭합니다.

 

 

6. 삭제를 누릅니다.

 

이제 그동안 이용했던 갤럭시 문구 추천을 위한 개인 입력 데이터가 초기화되며 자동완성 문구를 새롭게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