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으로 여러 사람들과 편하게 소통하기 위해서 하나의 단톡방에 참여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한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 혹은 학교나 회사 공지방까지 모두가 볼 수 있고 참여할 수 있는 방이다보니 소통이 편리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 단톡방에 있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 단톡방 나가기시 한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단톡방을 나가게 되면 나간 이용자의 이름과 함께 "~님이 나갔습니다." 메시지가 방에 표시가 된다는 것입니다.

 

일반 나가기시 화면

더 이상 볼 일이 없는 사용자들간의 단톡방이라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내가 자의적으로 단톡방을 나간 것이 알려지게 될 때 친구들간의 불화가 발생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이 나를 이상하게 생각하지는 않을까 의식이 될만한 단톡방이라면 나가기 버튼을 누르는게 크게 망설여질 때가 있습니다. 또 혹시나 실수로 단톡방을 나가기를 누른 것은 아닐까 싶어서 다른 친구가 다시 재초대를 한다면 더 난감한 상황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 때에는 내가 나간 것을 아무도 모르게 할 수 있는 몰래 카카오톡 단톡방 나가기 방법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알수없음 나가기시 화면

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방법은 위의 사진과 같이 "(알수없음)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방에 표시되게 됩니다. 내가 단톡방에서 많은 활동을 한 것이 아니라면 누가 나갔는지 다른 사람들은 알지 못할 확률이 높으며, 찾게 되더라도 (알수없음)으로 나가졌기 때문에 기기문제나 어쩔 수 없는 개인사정으로 단톡방을 나간 것이라고 생각이 들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래서 알아두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썸네일

 

목차

1. 방법 이용전 백업은 필수

2. 카카오톡 단톡방 알수없음으로 몰래 나가기 방법

 

방법 이용전 백업은 필수

소개드리는 카카오톡 단톡방 몰래 나가기 방법은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 절차로 진행됨으로 다른 채팅방이나 나와의 채팅방에서 이용한 소중한 사진과 글이 모두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 더보기 > 서랍 기능을 이용하여 정보들을 저장하거나, 사진이나 텍스트를 미리 저장, 내보내기 등의 기능 또는 전체설정 - 채팅 - 대화 백업을 진행하신 뒤 방법을 따라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을 탈퇴하여도 재가입을 통해서 다른 정보들을 모두 복구하고 단톡방을 알수없음으로 몰래 나갈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알수없음으로 몰래 나가기 방법

1. 스마트폰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누릅니다.

3.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4. 저장공간을 클릭합니다.

5. 데이터 삭제를 누릅니다.

 

 

6. 앱의 모든 데이터 영구 삭제 메시지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7.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8. 화면 우측 상단 설정 탭을 누르고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9. 개인/보안을 누릅니다.

 

 

10. 개인정보 관리를 선택합니다.

11. 카카오톡 탈퇴를 누릅니다.

 

 

12. 모든 정보를 삭제하는 것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한 뒤 카카오톡 탈퇴를 누릅니다.

13. 내가 가입한 카카오톡 단톡방에 (알수없음)님이 나갔습니다.가 표시됩니다.

 

방법을 진행하신 뒤 다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고 로그인하시면 이제 가입된 톡 방 없이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모티콘, 선물받은 기프티콘 등은 모두 복구가능하니 걱정없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