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은 시대가 지나면서 디스플레이가 커진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사이즈가 커진 스마트폰은 손이 작은 사람이라면 한손만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앞으로는 폴더블이나, 태블릿으로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가 사용될 가능성이 높은데 아무리 손이 크더라도 스마트폰을 한손만으로 들면서 터치 조작을 하는 것은 더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갤럭시 한손모드 조작 기능을 알고 있다면 어떤 상황에서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은 설정입니다.

 

운전 중에 급하게 받아야하는 전화가 있는 등의 한 손으로는 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도저히 두 손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이럴 때 갤럭시 한손모드 설정을 이용하는데 기능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스마트폰의 조작 화면이 축소되면서 한손 조작에 최적화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손모드 크기가 너무 작거나 크다면 추가설정으로 표시 디스플레이 크기를 변경도 할 수도 있으니 나의 손에 맞는 사이즈로 바꿔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썸네일

 

목차

1. 갤럭시 한손모드 조작 설정 방법

2. 갤럭시 한손모드 크기 변경, 좌우전환 방법

 

갤럭시 한손모드 조작 설정 방법

1. 갤럭시에서 설정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유용한 기능 탭을 클릭합니다.

3.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4. 편리한 실행 기능 설정을 위해서 한 손 조작 모드 탭을 누릅니다.

 

 

5. 제스처 또는 버튼으로 갤럭시 한손모드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화면 하단의 가장자리 가운데에서 아래로 손가락을 밀면 한손모드가 실행됩니다. 쉽게 위치를 설명드리자면 갤럭시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홈 버튼을 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시면 켜지게 됩니다.

 

버튼: 홈 버튼을 연속으로 두번 누르면 한손조작모드가 실행됩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사용을 끄고 싶으시다면 조작 가능 디스플레이 밖의 다른 공간을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완전히 한손모드 기능을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설정 앱 > 유용한 기능에서 한손모드를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크기 변경, 좌우전환 방법

갤럭시 한손모드 크기 변경 방법은 실행된 조작가능 디스플레이의 상단 모서리를 누른 후 밀어주시면 됩니다. 한번 설정하면 앞으로 한손모드 실행시 변경한 크기로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확대뿐만 아니라 축소도 가능하니 나의 손에 맞는 크기로 변경하여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한손모드 좌우전환 방법은 조작모드의 옆쪽의 < 버튼 또는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클릭시 반대쪽으로 조작 디스플레이가 옮겨지게 됩니다.

 

조작모드 좌우전환 버튼 아래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유용한기능의 한손 조작모드 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완전히 해제할 때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