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내가 이 앱을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데이트 어플을 사용하거나 유료 결제 어플 다운로드를 받은 사실을 숨겨야할 때 입니다. 하지만 잠금 모드 설정과는 별개로 잠깐의 전화나 메세지를 위해 빌려달라는 경우에는 상대방이 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을 쉽게 볼 수 있어서 곤란한 상황이 많습니다. 삭제를 하고 사용할 때에 설치하는 것도 좋겠지만 한두번도 아니고 귀찮음에 한계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갤럭시 어플 숨기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능을 소개드리자면 홈 화면에서 보여지는 앱 목록에 지정한 어플리케이션이 보여지지 않게 됩니다. 삭제가 아니라 표시를 제한한 것이라 숨기기를 해제하면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어플 숨기기를 이용하면 홈 화면에서 보여지지 않을 뿐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을 하셔서 확인을 하면 이미 다운로드 받아졌다는 표시가 유지 됩니다.

 

 

갤럭시 어플 숨기기로 아무도 모르게 감추는법

어플리케이션이 보여지는 갤럭시 목록 홈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저는 페이스북과 엑셀 앱을 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홈 화면 설정 탭을 클릭으로 들어갑니다.

 

 

하단에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탭을 찾아 눌러줍니다.

 

 

어플리케이션은 한글 ㄱ에서부터 ㅎ까지, 영어 A부터 Z까지 정렬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앱 숨기기를 하고 싶은 어플을 찾아 선택을 하면 위 숨긴 앱에 표시가 되게 됩니다. 그뒤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어플 숨기기 설정을 한 2개의 앱이 홈 화면에서 사라졌습니다. 삭제가 된 것은 아니니 숨김 해제시 이용하고 있던 기록이 그대로 유지 됩니다.

 

 

갤럭시 어플 숨기기 해제는 메뉴 이동이 동일합니다. 위에 보여졌던 숨김 앱 목록에 있는 어플을 클릭하면 해제가 이루어지며 적용을 누르면 다시 홈 화면에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는 하고 싶지는 않은데 이용빈도는 적은 계륵 같은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갤럭시 어플 숨기기로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도 있습니다. 숨기는 앱이 삭제가 불가능한 기본 어플이더라도 숨기기가 가능하니 정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