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의 볼륨 버튼 아래에는 빅스비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한번 누르면 빅스비가 실행이 되는 기능인데 빅스비는 직접 버튼으로 실행하는 것 보다 보이스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용자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계륵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치명적인 단점으로 버튼의 위치가 볼륨 버튼 바로 아래에 있어서 다른 작업을 하는 동안 오클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용하고 있던 화면이 빅스비로 바뀌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여서 이용자는 불편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클릭시 화면이 바뀌지 않게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설정을 권장 드리고 싶습니다.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는 해제가 아닌 한번의 클릭으로 실행이 되지 않게 만드는 설정 입니다. 사용자는 선택을 통해 빅스비 버튼의 누르는 횟수를 1회에서 2회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설정을 통해 버튼을 1회 누를시 실행시킬 어플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서 계륵 같은 버튼을 나만의 빠른 실행 버튼으로 탈바꿈 시킬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이용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유용한 정보입니다.

 

 

빅스비 버튼 비활성화 만들기 원치 않는 화면 전환은 이제 그만!

빅스비 버튼 위치는 갤럭시 스마트폰 좌측의 볼륨버튼 아래에 단일 버튼에 있습니다. 볼륨 조절시, 한손 조작시 쉽게 오클릭이 될 수 있는 위치 입니다.

 

빅스비 버튼 설정을 변경하여 빅스비가 쉽게 실행되지 않게 만들고 이 버튼을 눌렀을 때 내가 원하는 앱이 실행이 될 수 있게 만드는 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1. 빅스비를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3. 빅스비 버튼 - 한 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 탭을 누릅니다.

 

 

4. 두번 눌러서 빅스비 열기로 변경해주시면 빅스비 화면 전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아래의 한번 누르기 사용을 활성화 하면 빅스비 버튼으로 원하는 앱을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6. 앱 열기를 선택해주신뒤 설정 탭에서 실행을 원하는 앱을 선택 해줍니다.

저는 유튜브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빅스비 버튼을 한번 누르면 지정한 앱이 실행되고 두번을 연속으로 누르면 빅스비가 실행이 되게 됩니다. 이제 계륵 같이 느껴졌던 버튼을 자신에게 맞게 활용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