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에서는 고속충전을 이용해서 일반충전 보다 더 빠르게 배터리를 충전 시킬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고속충전 설정시 사용하는 동안 디바이스 온도가 높아지면서 일반충전과 비교했을 때 속도가 2배 더 빠르다고 합니다. 현재 갤럭시의 충전속도가 느리다면 먼저 고속충전 설정이 꺼져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기능이 꺼져있다면 활성화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고속충전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갤럭시 고속충전 확인은 화면 상단의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현재 속도 유형이 표시가 됩니다. 스마트 고속 충전이 표시가 되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유선 충전과 저속 충전이 보여진다면 아래 설정을 통해 해결 해야 합니다.

 

충전속도를 빠르게 하는 갤럭시 고속충전 방법 알아보기

설정에서 디바이스 케어 탭으로 들어갑니다.

 

 

아래에 있는 배터리 탭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른뒤 설정을 클릭하여 진입 합니다.

 

 

아래 충전에서 고속 유선 충전을 찾아 활성화 시킵니다. 상단 스크롤을 내려 갤럭시 고속충전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갤럭시 고속충전이 안될때 해결하는 4가지 방법 알아보기

1. 충전기를 분리하시지 않으면 갤럭시 고속충전 설정을 바꿀 수 없습니다. 갤럭시에서 충전 케이블을 분리 해주신뒤 설정을 활성화 하시고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중인 충전기가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고속충전기 확인 방법은 충전기 본체에 번개모양 표시가 있고 Fast Charging이 적혀져 있습니다. 일반 어댑터에서는 갤럭시 고속충전 설정 뒤에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케이블이 충전기에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연결 단자가 완전히 삽입되지 않으면 저속 충전으로 변경 됩니다. 또 케이블의 피복이 벗겨졌거나 손상이 있다면 고속 충전이 불가능 합니다. 케이블을 확인하셔서 교체해 보시길 바랍니다.

 

4. 갤럭시와 주변의 온도가 높을 경우 디바이스 보호를 위해 갤럭시 고속충전 설정이 자동 해제 됩니다. 상단 스크롤을 내려보셔서 디바이스 온도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고 온도를 낮춰 주신뒤 충전 케이블을 재연결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