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마트폰으로 갤럭시를 이용하다보면 불필요한 설정들이 눈에 보이게 되고 나만의 디자인으로 꾸미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항상 보여지는 곳이 상단바인데 기본 표시로 표시되는 배터리잔량, 시계, 알람, LTE, 와이파이 등의 다양한 설정 아이콘은 유용하지만 딱히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불필요한 아이콘도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불필요하여 없애는 것이 더 좋아보이는 것이 바로 갤럭시 상단바 통신사 표시입니다. 통신사별로 갤럭시 상단바에 SKT, LG U+, KT가 보여지는데 이쁜 디자인과 더 편리한 아이콘들을 넣기 위하여 이번에 제거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모든 갤럭시 상단바 기본 표시 아이콘들도 보이지 않게 없앨 수 있으니 입맛에 맞게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상단바 통신사 표시 썸네일

 

갤럭시 상단바 통신사 기본 표시 없애기

1. 갤럭시에서 Galaxt Store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Good Lock을 검색하고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굿락 앱을 실행한 후 QuickStar 탭을 누릅니다.

4. 연결된 앱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5. 다시 굿락 앱을 실행한 뒤 QuickStar를 누릅니다.

6. 아이콘 표시를 클릭합니다.

 

 

7. 홈 화면을 비활성화하면 갤럭시 상단바 통신사 표시가 제거됩니다.

 

그 외에 System icon에서 상단바 기본 표시 아이콘들을 비활성화하여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굿락 앱을 이용하여 상단바 시계, 시간 위치 바꾸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계속 표시되는 상단바 아이콘뿐만 아니라 최근 알림된 어플리케이션이 상단바에 보여지지 않도록 만들고 싶으시다면 갤럭시 상단바 아이콘 표시 숨기기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