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내가 소유한 갤럭시 스마트폰을 다른 기기에서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할 때 이름을 확인해보면 갤럭시 모델명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 갤럭시S 10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 설정된 이름은 Galaxy S10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름이 헷갈려서 연결을 하지 못하는 경우는 없지만 다른 사람들의 디바이스가 검색될 수 있는 공공장소, 회사, 학교등에서는 나와 동일한 갤럭시 모델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을 경우 무선 네트워크 연결시 나의 디바이스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내가 블루투스 또는 와이파이 등의 검색 기기 목록에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갤럭시 디바이스 이름 변경을 권장드립니다. 적용 방법은 모든 갤럭시 모델이 동일하게 기본 설정 앱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으므로 어려움이 없습니다.

 

갤럭시 디바이스 블루투스 이름 변경 썸네일

 

갤럭시 디바이스 블루투스 이름 변경 방법

1. 갤럭시에서 기본 설정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휴대전화 정보 탭을 누릅니다.

3. 이름 아래에 있는 편집을 클릭합니다.

 

노란색 표시가 현재 설정된 갤럭시 디바이스 이름으로 이곳에서 나의 갤럭시가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의 기기 검색 목록에 표시되는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내가 변경하고 싶은 휴대전화 이름을 입력한 후 완료를 누릅니다.

 

 

5. 갤럭시 디바이스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6. 이제 갤럭시가 변경된 이름으로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의 무선 네트워크 검색 목록에 표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