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은 PC 버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어서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PC버전 이용시 컴퓨터를 이용하면서도 카톡 메시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텍스트 입력시 키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비해서 타이핑을 더 빨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가지고 있는 데스크탑, 노트북에서 모두 PC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는데 최근 구매한 노트북에서 PC버전을 로그인하다가 아래의 이용 불가 메시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미 5대의 PC에서 인증을 받으셨습니다. PC 인증은 최대 5대까지 가능합니다. 기존 PC 인증을 해제하신 후 인증을 받아주세요.] 이러한 메시지가 나온 이유는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등록,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의 대수는 5대까지이며 5대 횟수 초과시 카카오톡 로그인이 제한되게 됩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빈도가 적은 등록 컴퓨터의 인증을 해제해야만 새로운 컴퓨터에서 카톡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두가지로 PC나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를 해줘야만 하는데 과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단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스마트폰에서 인증을 해제하시는 것인데 그 이유는 카카오톡 앱에서는 다른 5대의 PC의 해제가 가능하지만 컴퓨터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현재 이용중인 PC 한대의 인증 해제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 썸네일

 

목차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 방법

2.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 방법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 방법

1.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더보기 탭에서 우측 상단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개인/보안 탭을 누릅니다.

 

 

4. 기기 연결 관리를 선택합니다.

5. 인증 기기 관리를 클릭합니다.

 

 

6. 등록된 PC 목록의 컴퓨터를 선택하여 인증 해제를 누릅니다.

7. 확인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PC인증이 5대인 경우 반드시 1대를 인증 해제해야만 새로운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해제시 해당 컴퓨터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재로그인시 새롭게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 인증 해제 방법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 인증을 해제할 경우 계정에 등록된 다른 컴퓨터의 인증 해제는 불가능하며, 현재 로그인된 컴퓨터의 인증만 해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앱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공공장소(카페, 도서관, PC방) 같은 타인으로부터 나의 정보를 보호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톱니바퀴 탭을 누른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일반 탭에서 PC 인증 해제를 누릅니다.

 

 

3. 현재 PC의 인증을 해제하시겠습니까?에 확인을 누릅니다.

4. 이용중이던 PC에서 카카오톡 인증이 완전히 해제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