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밴드는 네이버에서 2012년에 출시한 출시한 폐쇄형 SNS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밴드에서는 비슷한 취미를 가진 다른 사용자들과 하나의 그룹에서 활동하며 사회적 관계망을 넓히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그룹 내의 소통과 정보 공유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장점과 동창 찾기등의 서비스가 도입되고부터 각종 소모임, 동창모임 등으로 확장되게 되었습니다. 저도 네이버밴드를 통해서 초,중,고,대학교의 동창 밴드뿐만 아니라 그 외 자전거, 독서와 같은 취미생활 소모임도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데 사회생활에서 인맥 강화와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밴드 내의 피드에서는 나의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다른 사용자들이 볼 수 있게 공유할 수 있는데 화질이 낮게 설정되어 보기가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갤러리에 확인할 때 사진과 동영상이 고화질이지만, 밴드에만 올리면 저화질이 되는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네이버밴드의 데이터 절약을 위해 품질을 저하시켜 업로드하는 설정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해당 설정을 변경하면 네이버밴드 동영상 화질과 사진 화질을 원본처럼 높게 업로드시킬 수 있습니다. 밴드 사용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바로 설정을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밴드 사진 동영상 화질 설정 썸네일

 

목차

1. 네이버밴드 사진/동영상 원본 화질로 올리기

2. 네이버밴드 전송 사진 화질 높게 설정하기

 

네이버밴드 사진/동영상 원본 화질로 올리기

1. 네이버밴드 피드 탭을 선택합니다.

2. 우측 상단 글쓰기 버튼을 누릅니다.

3. 글을 올릴 밴드 그룹을 선택합니다.

 

 

4. 사진/동영상 탭을 클릭합니다.

5. 업로드 할 사진 및 동영상을 모두 선택합니다.

 

 

6. 하단의 원본 사진, 고화질 동영상을 체크합니다.

7. 완료를 누릅니다.

 

네이버밴드 사진, 동영상을 원본 화질로 업로드할 때는 14일 동안 원본 화질로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14일 이후에는 사진은 1280px, 동영상은 표준 화질로 변경됩니다. 이 때 20MB 이상의 사진은 업로드가 불가능하여 크기가 줄여지며 업로드 됩니다.

 

 

8. 그냥 올리기를 선택하면 선택한 사진과 동영상이 원본 화질로 피드에 올려집니다.

 

네이버밴드 첨부 사진 화질 높게 설정하기

1. 네이버밴드 어플리케이션에서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설정을 누릅니다.

3. 사진, 동영상 탭을 선택합니다.

 

 

4. 첨부사진 크기를 누릅니다.

5. 사진 전송 품질을 더 크게(1920px)로 설정합니다.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상태에서 고화질로 사진을 전송하면 스마트폰의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데이터를 최대한 절약하고 싶다면 보통(640px)로 설정하시면 되지만, 사진 화질의 품질이 크게 저하됨으로 최소 크게(1280px)fh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네이버밴드 동영상 자동재생 설정 변경하기

자동재생이 켜져있으면 따로 플레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컨텐츠에 있는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과도한 데이터 사용을 원치 않는 경우, Wi-Fi에서만 '켜기'로 설정해놓으시면 Wi-Fi에 접속된 상태에서만 동영상이 자동재생됩니다. 배터리 소모를 줄이기 위해 배터리 잔량이 5% 아래로 떨어지면 자동재생은 해제됩니다.

 

1. 설정 > 사진, 동영상 > 자동재생 탭을 누릅니다.

2. 자동재생 항상켜기/Wi-Fi에서만 켜기/자동재생 끄기 중 선택하여 설정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