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네이버의 검색, 카페, 지식인, 메일 등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웹이 아닌 어플을 이용하면 속도가 더 빠르고, 코드 리더기 등의 웹에서는 이용하지 못했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웹툰 등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래서 네이버 어플을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는데 한가지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웹에서는 저장되지 않았던 방문기록과 다운로드 파일 등이 네이버 어플에서는 별도로 수집되기 때문입니다.

 

다른 인터넷 앱을 이용한다면 단순히 해당 인터넷 앱의 방문기록을 초기화하고, 검색기록을 지워주면 모든 정보를 없앨 수 있지만 네이버 어플 방문기록은 앱내 설정에 저장되어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용자가 아래와 같이 단순히 검색창의 기록을 지워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① 네이버 어플에서 검색창을 누릅니다.

② 검색 기록 전체삭제 또는 자동저장 끄기를 합니다.

 

위의 방법만 이용한다면 네이버 어플에서 사용한 기록이 완전히 삭제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본문의 네이버 어플 방문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을 반드시 숙지하실 것을 권장드리며 개인정보 노출을 방지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어플 방문기록 확인 삭제 썸네일

 

목차

1. 네이버 어플 방문기록 확인 방법

2. 네이버 어플 방문기록 삭제 및 기록 끄기

 

1. 네이버 어플을 실행합니다.

2. 좌측 상단의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3. 우측 상단의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4. 내 계정 관리 아래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누릅니다.

5. 방문 URL 기록을 선택합니다.

 

 

6. 네이버 어플 방문기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까지 확인 가능

인터넷 사용 기록 탭에서 다운로드 파일 관리를 누르면 네이버 어플에서 다운로드 받은 모든 파일이 표시됩니다.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어플 방문기록 삭제뿐만 아니라 위 파일 관리 탭에서도 전체선택 후 삭제를 주기적으로 해주셔야만 사용기록을 완전히 없앨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어플 더보기 탭 > 설정 > 인터넷 사용기록으로 들어갑니다.

 

2. 방문 URL 기록 삭제쿠키 삭제를 합니다.

 

 

3. 방문 URL 저장을 비활성화 합니다.

4. 이제 네이버 어플 방문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위에서 소개드린 다운로드 파일을 모두 삭제하시고, 검색창을 눌러 검색 기록 전체삭제 및 자동저장 끄기를 활성화하시면 모든 네이버 어플의 사용기록이 남지 않고 깔끔하게 지워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