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나를 추가한 친구들에게 내가 설정한 다른 프로필을 선택하여 보여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하나의 프로필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사진과 상태메시지를 변경하게 되면 나의 카카오 친구들인 가족, 친척, 친구 등 모든 이들이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선택한 친구별로 내가 원하는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게 되어 프라이버시를 지키면서 다양하게 프로필을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친구나 애인이 내가 알지 못하도록 멀티프로필을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의구심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땐 간단하게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확인하는 4 가지의 확실한 방법이 있어서 현재 보여지고 있는 친구 프로필을 판단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확인하는 4가지 방법

1. 카카오스토리 탭이 있다면 멀티프로필이 아닙니다

현재 카카오톡에서는 본 프로필에서만 카카오스토리 탭이 보이며, 멀티프로필에서는 카카오스토리 탭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만약 의심되는 친구의 프로필에서 카카오스토리가 있다면 멀티프로필이 아니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친구의 경우 본 프로필에서도 카카오스토리 탭이 보이지 않으므로, 찾을 수 없다면 아래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2. 인증 배지가 있다면 멀티프로필이 아닙니다

카카오톡의 지갑 서비스는 본인 확인과 신분증, 자격증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인증을 마치고 배지를 표시하면 프로필 닉네임의 좌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지가 있는 프로필은 멀티프로필이 아닙니다. 하지만 지갑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거나, 지갑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 배지 설정 방법으로 직접 달지 않았다면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증 배지가 없다면 다른 방법으로 멀티프로필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3. 사진첩 히스토리가 있다면 멀티프로필이 아닙니다

1. 확인하고 싶은 친구의 배경사진이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사진첩 히스토리 버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만약 사진첩 히스토리 버튼이 있다면 멀티프로필이 아닙니다.

 

 

현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에서는 여러개의 사진을 설정할 때 확인할 수 있는 사진첩 기능이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배경사진이나 프로필사진을 클릭해도 우측 상단에서 사진첩 탭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친구가 사진첩을 모두 삭제하고 배경과 프로필사진을 한장씩 설정하여 이용중이라면 사진첩 탭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4.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친구 프로필 확인하기

이 방법은 가장 확실하지만 다른 스마트폰의 카카오 계정에서 친구를 확인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직접 선택한 친구에게만 보여지기 때문에 다른 카카오계정에서 친구를 추가해서 보면 본 프로필을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보여지는 프로필과 다른 카카오톡 계정으로 추가한 친구의 프로필이 다르다면 100% 멀티프로필로 나에게 보여지고 있는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