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 위한 플레이스토어에서는 가끔씩 다운로드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쉬운 해결을 위해서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상태를 확인 해보신뒤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셔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표시 상태가 다운로드 대기중에서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으신다면 밀려 있는 앱 업데이트의 동작이 중지되었을 때 발생하는 문제 입니다. 첨부 글을 참고하셔서 업데이트 항목을 정리하고 다운로드의 우선순위를 변경하여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에는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해결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어떻게 해결할까?

다운로드 용량이 100%가 되어 설치중으로 바뀌었지만 설치가 되지 않고 계속 설치중 표시가 보여지거나 시간이 지난뒤 다운로드 받을 수 없다는 안내를 보셨다면 아래 방법으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1.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탭으로 들어갑니다.

 

 

2.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목록에서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찾아 누릅니다.

 

 

3. 저장공간 탭으로 이동합니다.

 

 

4. 데이터 삭제캐시 삭제를 모두 진행합니다. 이제 다시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를 시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스마트폰을 재실행한 뒤 1-4 과정을 반복 합니다.

 

그래도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는 스마트폰 저장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입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탭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거나 사진과 동영상을 삭제하여 스마트폰에 충분한 저장공간을 확보하신뒤 다운로드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안될때 3가지 표시인 다운로드 대기중, 설치중, 저장공간이 부족할 때는 스토어에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안내해주지 않아 해결에 어려움이 있지만 현재 상태를 확인하신뒤 이 글에서 살펴본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