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스타그램에는 업로드와 다른 스토리 기능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란 피드에서 계속 유지되는 게시물과는 달리 나의 콘텐츠가 24시간만 공개되고 삭제가 되는 기능입니다. 주로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기 위해서 만들거나 하루간만 공개하고 싶은 가벼운 일상을 공유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소개드리는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숨기기는 공개범위를 설정하여 전체가 아닌 내 팔로워에 한에서만 볼 수 있게 만들거나 내 팔로워 중에서도 특정 인물들에게는 보여지지 않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알고 있으면 특정한 친구에게만 내 스토리를 보여줄 수도 있어서 유용 합니다. 설정을 하기 전에 스토리를 업로드 한 상태에서도 공개 범위를 변경할 수 있으니 방법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특정 사람에게 보여지지 않게 하는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숨기기 기능

인스타그램에 내 스토리를 올리기 전에 미리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1. 인스타그램 나의 프로필을 누르신뒤 오른쪽 상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아래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3. 공개 범위 탭을 클릭합니다.

 

 

4. 활동에 있는 스토리 탭을 선택합니다.

 

 

5. 스토리를 숨길 사람을 눌러 들어갑니다.

 

 

6. 특정 인물을 선택하시고 적용합니다. 특정 인물에게는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숨기기가 적용 됩니다.

 

숨김 적용 전에 올렸을 때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숨기기 방법

1. 내 스토리로 올려진 사진, 동영상을 클릭한뒤 오른쪽 하단 더보기 탭을 누릅니다.

 

 

2. 보여지는 창에서 스토리 설정을 탭 합니다.

 

 

3. 공개범위 스토리 탭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숨길 사람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업로드 뒤에 특정 인물을 지정하여도 인스타그램 내 스토리 숨기기가 적용되어 상대방에게 보여지지 않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