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가 숫자 % 퍼센트 수치로 보여지지 않는다면 사용하면서 방전되기 전 알아차리기가 무척 힘듭니다. 초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배터리 잔량을 아이콘의 모양으로 보여줘 사용자는 대략적인 배터리 상태만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배터리를 % 퍼센트 잔량으로 표시 하기 위해서는 꼭 상태표시줄의 설정을 변경 해주셔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불편함을 모르고 이용을 하였지만 계속되는 방전에 필요성을 느끼고 % 설정을 해주었습니다.

 

방전이 되면 스마트폰의 배터리 수명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받게 되며 방전 뒤 충전을 하여도 일정량 이상이 충전이 되야만 스마트폰을 켤 수 있어 사용자는 불편을 느끼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갤럭시 배터리 퍼센트 표시를 필히 설정 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갤럭시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표시하는 방법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화면입니다. 상태표시줄에 배터리 아이콘이 보여지고 있고 부족한 상태라는 것은 알 수 있겠지만 앞으로 어느정도 더 사용이 가능한지를 가늠하기는 어렵습니다. 편의성을 위해서라도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표시 하시길 바랍니다.

 

 

1. 설정 앱에서 알림 탭으로 들어갑니다.

 

 

2. 상태표시줄 탭을 누릅니다.

 

 

3. 배터리 용량 표시활성화 합니다.

 

상태표시줄 우측을 보시면 배터리 잔량이 숫자 퍼센트와 아이콘으로 함께 보여집니다.

 

 

세로모드에서도 상태표시줄을 내려보시면 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가 퍼센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