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갤럭시 시간은 연결된 네트워크와 자동 동기화 되어 사용자의 국가, 표준시간대가 자동설정 되게 됩니다. 만일 네트워크 사용이 원활하지 않고 사용자의 현 위치를 특정 지을 수 있는 데이터 값을 받아 오지 못한다면 갤럭시 시간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 해외 공항에 도착을 했을 때 로밍 시간이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으며 저는 비행기 탑승 직전에 갤럭시 시간 설정으로 도착 국가의 표준 시간대로 변경 해주고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연결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표준 시간대를 측정하는 데이터가 이미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어 사용자는 원하는 지역과 시간으로 변경시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 갤럭시 시간 설정으로 오전AM과 오후PM을 별도 표시할 수 있어 사용자는 혼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간을 변경할 수 있는 갤럭시 시간 설정 방법

1. 갤럭시 설정에서 일반 탭으로 들어갑니다.

 

 

2. 날짜 및 시간 탭을 클릭합니다.

 

 

3. 국가별 시간을 맞춰주고 싶다면 시간대 선택을 탭 합니다.

 

날짜 및 시간 자동 설정은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날짜 및 시간을 사용합니다. 이를 해제 하면 아래 목록이 표시되고 내가 희망하는 시간으로 변경 설정이 가능합니다.

 

 

4. 표시되고 있는 국가가 현 위치 국가와 다르다면 지역을 클릭한 뒤 검색으로 국가를 찾아 설정 합니다.

 

 

수동으로 갤럭시 시간 설정 하는 방법은 날짜 및 시간 > 시간 설정을 탭 하신뒤 오전/오후/시/분을 지정하시고 완료를 누르시면 적용 됩니다.

 

 

24시간 형식 사용을 활성화 하면 PM 1:00가 아닌 13:00으로 표기법이 바뀌게 됩니다. 해외 여행으로 낮과 밤이 바뀌게 되는 경우 이 설정으로 시간 혼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