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크롬 브라우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폴더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크롬의 초기 설정에서는 C: → users → 컴퓨터명 → Downloads 폴더로 이용하게 되지만 매번 다운로드 경로를 찾아 들어가야 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편리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서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을 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내가 지정한 폴더 위치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을 모아서 보여져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자칫 폴더를 찾지 못하여 다시 다운로드를 받는 상황을 막을 수 있습니다.받아진 파일들의 관리도 쉬워져 저장 공간 확보가 용이 해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파일 전용 폴더를 만드신 뒤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 경로로 설정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크롬 다운로드 폴더의 경로 확인과 변경 방법을 알아보자

1. 크롬을 실행해주신 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3. 페이지 하단 끝으로 이동하신 뒤 고급 ▼ 탭을 열어줍니다.

 

 

4. 다운로드 탭에서 크롬 다운로드 폴더 경로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TIP
 
 

초기 설정되어진 경로 C: → users → 컴퓨터명 → Downloads 폴더

 

 

5. 오른쪽 변경 탭을 누릅니다.

 

 

6. 만들어둔 파일 전용 폴더를 찾아 열어주신뒤 폴더 선택을 누릅니다. 4번 과정에서 다시 경로를 확인하고 크롬 다운로드 폴더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받은 모든 파일은 지정한 경로 폴더에서 찾을 수 있으며 크롬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 기능 사용에도 우선적으로 지정한 경로 폴더가 보여지게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