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일반전화와 스마트폰에서 받은 통화와 문자를 다른 전화번호로 돌려주는 서비스를 전화 착신전환 방법 이라고 합니다.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무료가 아닌 유료 지원이기에 통신사에서 서비스 가입을 진행하신 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화 착신전환 방법을 사용 해야 하는 경우
① 장기간 자리를 비워서 전화를 받을 수 없을 때
②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번호로 수신 시키고 싶을 때
③ 스마트폰 2대를 사용하여 전화와 문자를 한 기기에서 받고 싶을 때
④ 사무실을 자주 비워야 하는 SOHO사업을 할 때
국내 대표 통신사들인 SKT, KT, LGU+에서는 서비스 요금과 전화 착신전환 방법이 제각각 다르니 이용중인 통신사를 확인하셔서 글을 읽어주셔야 합니다.
서비스 상담, 가입을 위한 통신사의 고객센터는 국번없이 114를 누르시면 됩니다. SKT, KT, LGU+모두 114 전화시 각 고객센터로 자동 연결 됩니다.
(스마트폰) 착신전환 서비스 등록 방법
식별번호 010 또는 지역번호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착신전환 설정 완료 후 착신전환 설정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① 다이얼 방법: *71 + 착신전환 희망번호 + 통화버튼 (예시 : *71 + 010-3928-3927 + 통화)
② T 어플리케이션 방법: APP 실행 > T > 부가기능 >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 착신전환 > 연결희망번호 입력 > 설정
③ T통화 매니저 방법: T통화매니저 APP 실행 > 착신전환일반 > 자세히 설정 > 연결희망번호 입력 > 착신번호 설정
④ 리모콘 방법: 011-200-8282 통화 > 이동전화번호 입력 > 가입자 비밀번호/목소리 입력 > 착신전환 > 등록 > 연결희망번호 + * 입력
(스마트폰) 착신전환 서비스 해제 방법
착신전환 해제시 알림 문자가 발송됩니다.
① 다이얼 방법: *73 + 통화버튼
② T 어플리케이션 방법: T APP 실행 > T > 부가기능 > 수신차단 및 착신전환 > 착신전환 > 꺼짐
③ T통화 매니저 방법: APP 실행 > 착신전환일반 > 자세히 설정 > 착신전환 설정해제
④ 리모콘 방법: 011-200-8282 통화 > 이동전화번호 입력 > 가입자 비밀번호/목소리 입력 > 착신전환 > 해제
(인터넷전화) 착신전환 서비스 등록 및 해제 방법
① 등록 방법: *88 + 착신전환번호 + *
② 해제 방법: #88 + *
(인터넷전화) 착신전환 서비스 등록 및 해제 방법
① 즉시 착신전환 설정: *88 + 착신희망전화번호 + *
즉시 착신전환은 전화가 걸려온 즉시 설정된 번호로 전환됩니다.
② 15초 무응답 및 통화중 착신전환 설정: *84 + 착신전화번호 + *
전화를 받지 않거나 통화중인 경우에 설정된 번호로 전환됩니다.
③ 음영지역 자동 착신전환 설정: *85 + 착신전화번호 + *
단말이 네트워크에 접속되지 않았거나 전원이 꺼진 경우에 사전에 지정한 착신 희망 전화번호로 전환됩니다.
④ 착신전환 설정 상태 확인: *83*
⑤ 착신전환 설정 해제: #88*
(스마트폰) 착신전환 서비스 등록 및 비활성화 방법
① 연결멘트 송출후 연결: *71 + 연결희망번호 + 통화버튼
② 연결멘트 없이 연결: *71 + 연결희망번호 + * + 통화버튼
③ 서비스 일시중지 비활성화: *710 + 통화버튼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개념으로 일시 중지시에도 이용으금은 부과됩니다.
스마트폰 전화 착신전환 서비스의 가입은 명의도용 피해 방지를 위해 휴대전화 단말기 및 모바일 고객센터에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전화 착신전환 방법
① 연결중 안내 음성을 원할 때: *71 + 전화번호 + 통화버튼
② 연결중 안내 음성을 원하지 않을 때: *71 + 전화번호 + * + 통화버튼
(스마트폰) 전화 착신전환 해제 방법
① *710 + 통화버튼
통신사 착신전환 서비스를 먼저 가입하신 뒤 서술된 방법을 사용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