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인터넷에서 이전에 내가 검색하였던 사이트들을 다시 보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다시 검색을 해보아도 이전에 접속했던 사이트를 찾지 못하였을 때에는 인터넷 사용기록 보기를 통해 방문하였던 사이트 목록 조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용했던 모든 기록은 익스플로러와 크롬 모두 자동으로 계속 저장을 하고 있어서 참 유용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나의 전용 컴퓨터가 아니라면 다른이가 내가 무엇을 검색하고 이용하였는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보기는 특정 로그인 계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기에 개인정보 누출의 위험이 있다면 사용기록 삭제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러에서는 앞으로의 이용에 대한 기록중지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있기에 필요하시다면 설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익스플로러(Explorer) 인터넷 사용기록 보기

익스플로러 인터넷을 실행해주신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별 모양 즐겨찾기를 눌러줍니다. 그 후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클릭하시면 날짜순, 사이트순, 자주 열어본 사이트순, 오늘 열어본 순서순으로 인터넷 사용기록 보기가 가능합니다. 날짜 항목을 개별로 클릭하시면 사이트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나 개별 사이트의 이용기록을 없애고 싶으시다면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면서 인터넷 사용기록이 남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위치한 설정을 클릭하시고 인터넷 옵션을 이어서 들어갑니다.

 

 

인터넷 옵션 검색 기록 탭에서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를 체크해주시고 우측에 있는 삭제로 들어갑니다.

 

 

어떤 기록을 삭제할 것인지 지정하는 항목입니다. 모두 체크해주시면 앞으로 창을 종료할 때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가 됩니다.

 

크롬(Chrome) 인터넷 사용기록 보기

크롬 인터넷을 실행해주신 뒤 우측상단 설정 > 방문기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는 최근에 닫은 탭의 사이트 목록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날짜와 시간순서에 따라 크롬 사용기록이 보여집니다. 개별 항목의 우측 설정을 클릭하면 기록 삭제도 가능합니다.

 

 

 좌측 탭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이용하시면 저장된 모든 기록을 한번에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기간으로 설정하신뒤 모두 체크하시고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보기 및 삭제와는 별개로 주기적으로 위 항목에서 쿠기 데이터를 없애주시는 것이 인터넷 사용속도 향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PC방이나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로그인 정보를 지워주시는 것이 좋음으로 습관화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