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주머니 안에서 갤럭시 화면이 켜진 상태로 유튜브의 음악을 듣고 있을 때 원하지 않았던 터치 인식으로 노래 재생이 중지되거나 다른 동영상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어서 사용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어두운 곳에서 터치 인식을 하지 않게 만드는 오동작 방지 필터 기능을 설정하시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 갤럭시가 외투 주머니 안에 있을 때 원하지 않았던 조작으로 화면이 켜져 배터리가 소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꺼져있던 화면이 켜지게 되는 이유는 갤럭시의 홈 버튼 누르기로 화면 켜지기 기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으로 설정 OFF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저의 생각으로는 주머니 안에 있던 갤럭시가 홈버튼 누르기로 화면이 켜진 뒤 원하지 않았던 터치로 인해 잠금 화면에 있는 비상 전화로 112나 119로 전화가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두 개의 오작동 방지 기능을 모두 설정 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목차

1. 갤럭시 주머니 터치를 방지하는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하기

2. 홈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 비활성화하기

 

갤럭시 주머니 터치를 방지하는 오동작 방지 필터 설정하기

1. 갤럭시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디스플레이 탭을 누릅니다.

3. 아래에서 오동작 방지 필터활성화 합니다.

 

 

TIP
 
 

갤럭시 오작동 방지 필터는 휴대전화가 주머니 또는 가방과 같은 어두운 곳에서 의도하지 않은 터치가 입력되지 않도록 터치 인식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홈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 비활성화하기

1. 갤럭시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2. 디스플레이 탭을 클릭합니다.

3. 내비게이션 바 탭을 누릅니다.

4. 홈 버튼 세게 누르기비활성화 합니다.

 

 

TIP
 
 

홈 버튼으로 화면 켜짐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홈 버튼 세게 누르기 탭을 들어가신 뒤 누르기 강도를 최대로 설정 하시면 주머니에서 켜지는 상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