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서 무료 음료 쿠폰이 지급되거나 등급별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저는 전용 카드로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금액을 충전 하여 결제를 하게 되는데 어느날 직원분께 결제 사용 내역은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여 소득공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정보를 듣게 되었습니다. 신용카드의 소득공제율 15% 보다 현금영수증 소득공제율 30%로 세금 계산에서 더 유리하니 꼭 발행 받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타벅스를 이용하면서 전용 카드로 결제를 한 뒤에는 항상 개인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고 핸드폰 번호를 기입하였는데 이렇게 매번 핸드폰번호를 기입하는 귀찮음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어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스타벅스 현금영수증에 사용되는 나의 핸드폰 번호를 카드 정보에 등록 시켜두면 앞으로 전용 카드 결제는 현금영수증이 자동 신청 되니 꼭 설정하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TIP
 
 

주의 ※ 스타벅스 어플에서는 현금영수증 정보를 등록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컴퓨터와 스마트폰 모두 인터넷으로 스타벅스 사이트에서 등록 하셔야 합니다.

 

 

스타벅스 현금영수증을 카드에 정보 등록하는 방법

1. 인터넷에서 스타벅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상단 프로필 탭을 눌러 로그인을 합니다.

3. 로그인 뒤에 다시 상단 프로필 탭을 클릭한 뒤 개인정보 수정으로 들어갑니다.

 

 

4. 본인 휴대폰 또는 아이핀으로 인증을 합니다.

5. 아래 현금영수증 정보입력 탭에서 개인을 선택합니다.

6. 회원 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발행에 체크합니다.

 

 

TIP
 
 

회원 가입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가 아닌 다른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여 발행 할 수도 있습니다.

 

7. 화면 하단에서 정보수정을 누릅니다.

8. 회원 정보 수정을 확인합니다.

 

앞으로 전용 카드 결제시 스타벅스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급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