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의 일상여행

정부24 사이트에서는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와 세대원이라면 누구나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입 신고를 아직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글을 추천 드립니다.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이 필요한 경우는 세대원이 신청 하였을 때로 가족 구성원이더라도 세대주의 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매매로 세대주가 부모님인 경우에도 신청을 자녀가 하셨다면 부모님이 별도로 확인을 해주셔야 하며, 전세 또는 월세의 경우에는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임대인에게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을 요청 하셔야 합니다. 저는 저의 이름으로 정부24에서 전입신고를 신청한 상태로 세대주인 부모님의 인증 절차를 7일 안에 받아야만 했습니다.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시 필요한 준비물은 세대주의 공인인증서이니 미리 준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인터넷에서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방법

1.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상단 서비스를 누르신 뒤 사실/진위확인 탭을 클릭합니다.

 

 

3.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탭을 누릅니다.

 

TIP
 
 

정부24에서 하는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은 온라인으로 전입 신고를 하였을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4. 세대주의 인적 사항을 입력합니다.

5. 세대주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인증합니다.

 

 

6. 온라인으로 전입 신고된 신청서 상세 탭에 있는 확인을 누릅니다.

 

TIP
 
 

세대주 확인에서 신청된 전입신고서가 보이지 않는다면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올바르게 작성한 뒤 재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서론에서 첨부드린 전입 신고 방법 글을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7. 전입신고서를 확인합니다.

 

TIP
 
 

전입신고서의 현재 사는 곳의 주소를 정확히 확인 하셔야 합니다. 오기입시 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불성실 신고로 오인 될 수 있습니다.

 

 

8. 하단에서 본인확인을 클릭합니다.

 

 

9.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탭으로 들어갑니다.

10. 본인확인 여부가 확인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