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등을 다른 스마트폰으로 전송을 하고 싶을 때 우리는 주로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합니다. 다만 카카오톡은 메신저 전송 서비스의 한계상 일정 용량을 초과한 파일은 전송이 되지 않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 개인정보 보안 측면에서도 유출 가능성이 존재하여 텔레그램 유행이 생겼던 적이 있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을 공유하기에는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용량이 크거나 전송하고 싶은 파일의 갯수가 많거나 중요한 파일이라면 블루투스 파일전송을 권장 드립니다.
블루투스는 IT 디바이스의 대부분에서 사용이 가능한 데이터 전송 기술로 대략 10M내에 있는 다른 디바이스로 파일을 전송하는 단거리 무선 송신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10M 이상 벗어난 기기에는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또 거리가 멀어질수록 송수신 데이터 손실율이 늘어나기 때문에 스마트폰끼리 블루투스 파일전송을 하실 때에는 디바이스들을 최대한 가까이 붙이시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1. 두 스마트폰 모두 상단 상태표시줄을 아래로 슬라이드합니다.
2. 블루투스 탭을 2초간 눌러 실행합니다.
3.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목록에 있는 다른 스마트폰을 클릭합니다.
4. 클릭을 한 스마트폰에서 다른 스마트폰으로 블루투스 연결 요청합니다.
5. 다른 스마트폰에서 연결 요청을 수락합니다.
6. 등록된 디바이스에 상대 스마트폰이 표시 되며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1. 내 파일 또는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2. 공유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합니다.
3. 공유 탭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2초간 누르면 다수의 파일을 선택한 뒤 블루투스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파일은 사진, 동영상, PDF, TXT 등 모든 형식을 지원합니다.
4. 공유 탭에서 블루투스를 찾아서 누릅니다.
5.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 목록에서 다른 스마트폰을 클릭합니다.
6. 수신받는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파일전송을 수락합니다.
7. 파일전송이 시작됩니다.
전송 중에 블루투스를 비활성화하시면 파일이 손상될 수 있으며 파일의 확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전송중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항상 활성화하시고 거리를 최대한 붙여서 전송하시면 빠른 속도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