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출시마다 카메라 화소가 높아짐에 따라 DSLR과 디지털 카메라의 입지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갤럭시 S10 시리즈만 보더라도 망원, 광각, 초광각 카메라가 탑제되었으며 화소가 무려 1,600만으로 높은 해상도와 배율 줌에도 선명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을 하는 유튜버도 많으며, 육안으로 비교를 하더라도 DSLR 촬영과 차이점을 찾기가 힘듭니다.
갤럭시 카메라에서는 DSLR과 같이 ISO, AF WB 등과 같이 채도와 명도를 수정할 수 있으며 프로 모드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손 떨림 방지 모드와 얼굴 형태 보완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사용 목적에 따라서 갤럭시 카메라 비율과 해상도 크기를 조절하여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도에 따른 카메라 비율 크기
① 일반 촬영 모드: 4:3
② 유튜브 업로드 용도: 16:9
③ 인스타그램 용도: 1:1
④ 전체 화면모드: 18.5:9
갤럭시 카메라 크기를 변경한 뒤에는 선명한 결과물을 위해서 크기별 고해상도 설정을 권장드립니다.
1. 갤럭시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설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3. 후면 또는 전면 사진 크기 탭을 클릭합니다.
4. 원하는 사진 비율을 체크합니다.
5. 해상도를 누른 뒤 원하는 품질로 설정합니다.
오름차순으로 고해상도이며 해상도가 높을수록 더 선명하며 이 때 사진의 크기와 용량이 커집니다.
1. 갤럭시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상단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3. 후면 또는 전면 동영상 크기 탭을 누릅니다.
4. 원하는 동영상 비율을 설정합니다.
5. 해상도를 누른 뒤 원하는 품질을 체크합니다.
오름차순으로 고해상도이며 해상도가 높을수록 더 선명하며 이 때 동영상의 크기와 용량이 커집니다. 동영상의 갤럭시 카메라 해상도가 FHD 이상이라면 대상 추적, AF, 동영상 효과 및 HDR(풍부한 색조)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